넥서스원 사용자 모임
(글 수 12,449)
씨엠롬의 문제인지
카톡을 몇번 주고받다보면
알림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질 않네요..
직접카톡을 켜야 그제야 수신하는 듯 뜹니다.
이런적 없으신가요?
해결법도 궁금합니다 ㅜ
카톡을 몇번 주고받다보면
알림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질 않네요..
직접카톡을 켜야 그제야 수신하는 듯 뜹니다.
이런적 없으신가요?
해결법도 궁금합니다 ㅜ
2011.05.16 07:50:52
그거 카톡 탓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푸시쪽 개발을 해보면 알수있는데요..
(전 카톡과는 무관하지만 푸시쪽은 개발해봤습니다.)
절전모드에서 망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전정책...)
망을 차단하는데 메시지를 받는것이 더 이상한거죠...
SMS나 MMS는 그럼 왜 절전모드에서 오냐면.....
얘네는 절전모드에서도 안끊어지기 때문입니다.
단순한겁니다.
카톡도 어쩔수 없는 케이스가 존재하는거죠...
패킷을 자주 날려서 망을 차단하지 않게 하는게 유일한 해결책이지만
이럴경우 배터리땜시 욕을먹게됩니다.




정발이든 롬이든 상관없는 듯합니다 그냥 망 과부하 문제인듯 ㅠ 몇시간전에 온글이 카톡을 들어가면 그제서야 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