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사용자 모임
(글 수 12,449)
제 넥원이 문제인지 메모리카드의 문제인지 a2sd 적용 후 해외순정 진저브레드에 비해
안펍어플 새로고침하는 속도나 인터넷 웹서핑시 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문제점이 발견되어서
adb로 "adb shell a2sd nodata" 하여 data쪽을 EXT로부터 내장으로 옮겼습니다. 옮기고 나니 속도가 다시 되돌아왔네요 ㅠㅠ..
클래스6짜리 메모리라 제작자가 경고했던 4보다 높은데 이상하네요..
혹시 a2sd 적용후 속도저하가 있으신 분들께선 한번 data를 내장으로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a2sd 전 넥원
a2sd "data"를 EXT로 옮김
a2sd후 넥원
2011.05.05 04:32:34
그건 어쩌면 당연한 겁니다
내장 메모리는 비싸고 빠르지만 양이 적고
외장 메모리는 싸고 느리지만 양이 크니까요
데이터/캐쉬를 내장에 담으면 IO 가 빨라지고
어플리케이션이나 외장SD 파티션에 넣으면 절절 할거같습니다.
되도록이면 내장(자주 쓰이는 어플)은 내장에 넣코 SD로 이동 으로 용량을 확보 하는게 현재 최선의 방법 인거같습니다.
a2sd 나 d2ext d2w 를 사용하는것 보다 말이죠.....
2.3.3 까지 와서는 대부분의 어플을 SD 로 더많이 보낼수 있으니 딱히 용량이 모자른다거나는 하지 않는거같아요
a2sd 등등을 사용 했을때 베터리도 더금방 쓰는거같다고 느껴져요(이부분은 개인적인 체험으로 느끼는 부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