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온 스마트폰은 옵티머스2X와 아트릭스
들리는 소문으로는 옵티머스2X와 아트릭스의 성능이 듀얼코어면서도 듀얼코어다운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물론 싱글코어보다는 나은 상황이라지만
넥서스S와 비교될 정도로(넥S가 안좋다건 아니구요..)
저는 아트릭스와 옵2X를 만져보지 못해서 뭐라 말 할 자격은 못됩니다.
하지만 듀얼코어의 스펙에 비해 실제성능은 그리 잘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 많아서 말이죠..
1.그렇다면 소프트웨어가 듀얼코어를 못 따라 잡고 있다는걸까요?
2.만약 그렇다면 2.3와 2.4
두 진저 중 어느 진저부터 듀얼코어의 스펙을 뒷받침 할 수 있을까요??

동일한 OS를 사용하고 싱글코어와 듀얼코어에 따로따로 탑재할경우....
당연히 듀얼코어가 빠릅니다....
윈도7을 쿼드에서 혹은 듀얼에서 설치하고 사용했을떄 당연히 쿼드가 빠른것처럼요....
듀얼코어라고 싱글에 비해 2배 성능이 나오는것도 아니지요
옵티머스2x는 여러 벤치에서도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준걸로 아는데...어디서 넥스가 더 빠르다는건가요....?
아트릭스도 상위권에 있었고요...
http://blog.naver.com/iamsunhyell/50107332075
거기에 아트릭스는 해상도가 30%더 크니 그건 감안하셔야됨다..
옵티머스2x와 넥스 둘다 써본 체감으론 쿨러님 말씀처럼 옵투가 압도적이진 않습니다. ^^;; (순정, 게임 제외)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7928 (참고용)
오히려 가벼운 넥스가 좀더 빠른 기분이 들죠. (단순히 진저와 프로요 차이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1. 아직까진 듀얼코어에 최적화 된거 같지는 않습니다.
2. 2.4는 공개가 안됐으니 소문 뿐이고 2.3은 현재 나왔지만 크게 듀얼코어에 특화된 부분이 눈에 띄는거 같지는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