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봅니다.

 

순정상태로 쓰다가  OTA 떴길래 아무생각없이 했다가 투덜거리고 있습니다.

몇몇 어플 실행안되고 등의 문제는 일단 제쳐두고..

 

1.

저는 GO 런처 EX 최신버전 쓰는데

GO 런처에서 [사용중]- > [모든 프로그램 종료] 를 누르면

메모리 사용량(도돌 등 4개 앱 제외설정 동일)이 프로요때는 250~260M사이 정도로 회복되었는데

진저 업뎃후 앱들 변화는 전혀 없는데도(앱 추가 혹은 업데이트, 앱 내부 설정 변경 전혀 안 했어요 ㅠ.ㅠ)

[모든 프로그램 종료] 눌러도 190~200M정도밖에 안 됩니다.

저만 이런건가요?

 

초보라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OS 자체의 용량(RAM 말고 시스템 파일 용량)도 는거 같구요..

 

 

2.

이건 별 중요한건 아닌데 프로요->진저 오면서 캘린더 빠진건가요?

업뎃하고나니 캘린더 바로가기가 앱없다며 안 되네요.

죄송합니다. 검색해본다고 했는데 성질이 급해서 못보고 지나쳤나 봅니다. 해결했습니다.  은하서화님 감사합니다.

 

고수님들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공부하기 싫어서 -_-;; 루팅없이 그나마 덜 쓰는 앱 지워가며 버텨왔는데

이제 진저 안정화되면 루팅해서 쓰잘데기 없는 앱 지우는 법부터 배워야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