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사용자 모임
(글 수 12,449)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초봅니다.
순정상태로 쓰다가 OTA 떴길래 아무생각없이 했다가 투덜거리고 있습니다.
몇몇 어플 실행안되고 등의 문제는 일단 제쳐두고..
1.
저는 GO 런처 EX 최신버전 쓰는데
GO 런처에서 [사용중]- > [모든 프로그램 종료] 를 누르면
메모리 사용량(도돌 등 4개 앱 제외설정 동일)이 프로요때는 250~260M사이 정도로 회복되었는데
진저 업뎃후 앱들 변화는 전혀 없는데도(앱 추가 혹은 업데이트, 앱 내부 설정 변경 전혀 안 했어요 ㅠ.ㅠ)
[모든 프로그램 종료] 눌러도 190~200M정도밖에 안 됩니다.
저만 이런건가요?
초보라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 OS 자체의 용량(RAM 말고 시스템 파일 용량)도 는거 같구요..
2.
이건 별 중요한건 아닌데 프로요->진저 오면서 캘린더 빠진건가요?
업뎃하고나니 캘린더 바로가기가 앱없다며 안 되네요.
죄송합니다. 검색해본다고 했는데 성질이 급해서 못보고 지나쳤나 봅니다. 해결했습니다. 은하서화님 감사합니다.
고수님들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공부하기 싫어서 -_-;; 루팅없이 그나마 덜 쓰는 앱 지워가며 버텨왔는데
이제 진저 안정화되면 루팅해서 쓰잘데기 없는 앱 지우는 법부터 배워야겠네요 ㅠ.ㅠ




우선 캘린더는 있습니다. 앱 드로워로 가서 다시 설정해보세요. 밑에 어느 분이 같은 질문을 하셨었으니 한 번 찾아보시구요.
메모리 사용량은 글쎄요.. 어떤 분들은 진저 오면서 버벅거린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는 오히려 조금 더 빠릿해진 느낌입니다.(사용에 문제가 없다면 가용 메모리량은 신경쓰지 않는지라 수치는 모르겠네요..)
GO런처가 진저에서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았다는 말도 들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