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에고... 초짜가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하느라고 고생 좀 하고 있습니다.
저보다는 다들 고수이실 것 같아서, 한가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FrameLayout을 상속받은 클래스내에 ImageView를 여러개 만들어서,
하나의 이미지뷰를 애니메이션 처리하는 것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되는데,,,
mTranslateAnimation1 = new ScaleAnimation(1.f, 0.f, 1.f, 1.f, 0.f, 0.7f);
imageView.startAnimation(mTranslateAnimation1)
두장을 겹쳐서( 음 그러니까, 하나의 이미지뷰위에 투명이미지뷰를 겹치게 올려서,,,)
이 두개의 이미지뷰가 하나의 묶음으로 애니메이션 처리가 되도록 하려고 하는데,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면서,,, ViewGroup.startAnimation 같이 하면 될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두장을 ViewGroup으로 어떻게 묶어야 하는지... 이게 맞는 건지...
제가 하고 싶은 것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중한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