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좋은 아침입니다..
아침부터 질문 드릴게요.
1.
RelativeLayout 에서.
가로로 버튼 2개를 꽉차게 만들려고 하는데요..( 가로 한줄화면에-- 버튼 2개가 반/반씩 꽉차면 되겠네요.)
어느 해상도에서나 적용이 되어야합니다.(dp를 사용해도 다른 해상도에서는 변화가 없어서리..)
쉽게 말해..width="fill_parent" 로 주고
버튼 두개를 한줄에 보여주면 됩니다..
2.
그리고 TabHost 에 기본 화면이 FrameLayout 인데요.
이 FrameLayout 안에..화면구성을 RelativeLayout 을 넣어서 화면을 구성했는데
리스트가있고 , 그아래 alignParentBottom 을 주어서 버튼을 젤 밑에 붙였는데
버튼이 리스트위에 붕뜬~~그림이 나오네요..
리스트아래 below 값을 넣어도 버튼이 자꾸 붕뜨네요..원래 이거 FrameLayout 안에 RelativeLayout 넣어도 , 사용못하는건가요??
아침부터 질문 드릴게요.
1.
RelativeLayout 에서.
가로로 버튼 2개를 꽉차게 만들려고 하는데요..( 가로 한줄화면에-- 버튼 2개가 반/반씩 꽉차면 되겠네요.)
어느 해상도에서나 적용이 되어야합니다.(dp를 사용해도 다른 해상도에서는 변화가 없어서리..)
쉽게 말해..width="fill_parent" 로 주고
버튼 두개를 한줄에 보여주면 됩니다..
2.
그리고 TabHost 에 기본 화면이 FrameLayout 인데요.
이 FrameLayout 안에..화면구성을 RelativeLayout 을 넣어서 화면을 구성했는데
리스트가있고 , 그아래 alignParentBottom 을 주어서 버튼을 젤 밑에 붙였는데
버튼이 리스트위에 붕뜬~~그림이 나오네요..
리스트아래 below 값을 넣어도 버튼이 자꾸 붕뜨네요..원래 이거 FrameLayout 안에 RelativeLayout 넣어도 , 사용못하는건가요??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Button android:layout_width="0dp"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
<Button android:layout_width="0dp"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eight="1" />
</LinearLayout>
버튼의 부모(리니어)가 가로 전체를 가지고 그안의 버튼이 1대1 비율로 공간을 차지하라..뭐 이런뜻 입니다.
위에서 보시면 layout_weight를 둘다 1로 줬으니 총 크기는 2가 되는데 이것은 전체크기를 2로 보고 1대1로 나누라는 뜻입니다.
layout_weight="3" layout_weight="7" 이렇게 주면 전체를 10으로 보고 3,7만큼 가져라 라는 뜻이 되겠죠..
layout_width="0dp" 이 부분을 왜 이렇게 했는지도 알 수 있겠죠?^^
2번은 소스를 봐야 알 수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