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음.. 코드를 넣어봐야 번잡할거같아서;; 그냥 글로 쓸게요.
현재 3버튼 방식의 AlertDialog.Builder를 짜고 있는데요.
코드는 AndroidSnippets에서 참고..라기보단 거의 들고와서 살짝 손본 정도인데요. (http://tln.kr/4vql7)
어느 버튼을 눌렀는지 구분을 하기 위해서 각각의 버튼의 OnClickListener에서
int형의 전역변수를 서로 다른 값으로 바꾸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변수로 어느 버튼을 눌렀는지 확인하려고요.
AlertDialog를 띄우는 함수 바로 다음에 Log를 써서 전역변수를 출력을 했습니다.
근데 이게 제 생각처럼 안돌아가서 막혔는데... AlertDialog를 연속해서 띄우면서 확인한건데요.
제 생각대로라면
창이 뜬다 → 버튼을 누른다 → 전역변수값이 바뀐다 → 출력하면 누른 버튼의 번호가 뜬다
다시 창을 띄운다 → 버튼을 누른다 → 전역변수값이 바뀐다 → 출력하면 새로 누른 버튼의 번호가 뜬다
였습니다만...
현재 진행되는 걸 로그로 띄워보니
창이 뜬다 → 버튼을 누른다 → 출력하면 전역변수의 초기값이 뜬다 → 전역변수값이 바뀐다
다시 창을 띄운다 → 버튼을 누른다 → 출력하면 이전에(윗줄에) 누른 버튼의 번호가 뜬다 → 전역변수값이 바뀐다
이렇게 되니 감을 못잡겠습니다;;;
어디서 잘못된걸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