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제가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공부중인데
클릭했을때 이벤트 뭐 그런것도 지금 못하고 있거든요..
생각해보니 제가 자바를 배워본적도 없고 책도 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이렇게 버벅이는걸까요;
그리고 C언어만 알면 안드로이드 된다는 말이 있던데 강의 보면 전부 자바로만 하더군요;
클릭했을때 이벤트 뭐 그런것도 지금 못하고 있거든요..
생각해보니 제가 자바를 배워본적도 없고 책도 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이렇게 버벅이는걸까요;
그리고 C언어만 알면 안드로이드 된다는 말이 있던데 강의 보면 전부 자바로만 하더군요;
2011.03.31 11:41:14
저도 자바도 모르고 시작했습니다. 초반에 뭐 아는게 하나도 없어서 시간이 상당히 걸렸는데요...
좀 익숙해 지고 나면 속도가 붙을겁니다. 사실 자바라고는 하지만 자바 반 안드로 반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문법은 자바라도 사용하는게 다 안드로이드 API 라서요...
그냥 기본 문법만 좀 익히시고 나서 맨땅에 헤딩 좀 하다보면 감이 올겁니다.
전 헤드퍼스트 자바 3일만에 보고 - 사실 거의 "보기"만 했죠.. 예제도 많이 못쳐보고. 이걸로 자바 기본문법 그냥 쫑냈습니다. 나머지는 헤딩하면서...
프로페셔널 안드로 빨간책 보고 - 이거 초보가 보면 참 입에서 욕나오게 하는 책이더군요. 예제는 전부 핵심 코드뿐이라서 초보가 보면 뭔소린지 하나도 모릅니다. 이걸 1달이나 붙잡고 쇼하다가 정복책 샀습니다.
정복책 보고 나니 어느정도 되더군요. - 이거 좋더군요. 이거 첨부터 쭉~~~ 보고 예제 처보고 나니 거의 감잡게 되더군요. 이거 보고 빨간책 보면 이해가 갑니다.
좀 익숙해 지고 나면 속도가 붙을겁니다. 사실 자바라고는 하지만 자바 반 안드로 반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문법은 자바라도 사용하는게 다 안드로이드 API 라서요...
그냥 기본 문법만 좀 익히시고 나서 맨땅에 헤딩 좀 하다보면 감이 올겁니다.
전 헤드퍼스트 자바 3일만에 보고 - 사실 거의 "보기"만 했죠.. 예제도 많이 못쳐보고. 이걸로 자바 기본문법 그냥 쫑냈습니다. 나머지는 헤딩하면서...
프로페셔널 안드로 빨간책 보고 - 이거 초보가 보면 참 입에서 욕나오게 하는 책이더군요. 예제는 전부 핵심 코드뿐이라서 초보가 보면 뭔소린지 하나도 모릅니다. 이걸 1달이나 붙잡고 쇼하다가 정복책 샀습니다.
정복책 보고 나니 어느정도 되더군요. - 이거 좋더군요. 이거 첨부터 쭉~~~ 보고 예제 처보고 나니 거의 감잡게 되더군요. 이거 보고 빨간책 보면 이해가 갑니다.
2011.03.31 12:20:52
제가 이상한걸까요? 전 C언어만 아는 상태에서 안드로이드 시작한 다음날 이틀 동안 게임하나 완성했고요. 안펍에도 올라와 있어요. 그후에도 모르는건 안펍에서 물어보고 검색해서 찾아보면서 현재까지 게임 4개 출시했습니다. 자바나 C언어나 거의 다를게 없던데요. 매니페스트라든가 레이아웃이라든가 그런건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큰 문제는 아니었어요. 저는 해외에 있어서 책도 구매하기 어려워서 그냥 인터넷으로만 공부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18년째 하고 있는데 자바는 안드로이드 하면서 처음 봤습니다. 결론적으로 검색의 달인이 되세요. 클릭했을때 이벤트 같은건 3분이면 나옵니다. 가만히 앉아서 모니터만 바라본다고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요.




필수라고 답변드리고 싶네요
먼산을 보지 못하면 숲에서 해메다가 지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