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디자인을 시작하면서 여러 문서를 보면서 해상도와 dpi와 dp,sp에 관한 글이 많았어요.
일단 이 개념을 아직도 다 이해는 못하겠는데요. 제가 이해한 것들을 써보겠습니다.
1.개발자 분이 dip단위로 작업을 하면 편하다고 들었는데 240DPI해상도에서는 최소 1dip가 2(1.5)픽셀인데, 디자인을 하다보면
1픽셀 단위의 라인도 많이 쓰게 되는데 이건 어떻게 해결이 되는건가요? 해상도 240(480*800)기준으로는 환산하면 0.5의 소숫점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건 재량것 반올림해서 사용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2.커스텀 컨트롤(혹 컴포넌트들) 과 기본 컨트롤.
디자이너는 좋은 퀄리티를 위해 커스텀 컨트롤을 쓰기 원합니다. 체크박스, 스크롤, 토글버튼, 백버튼. 너무 많죠.
하지만 디자이너 입장에서 최소한 개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디자인을 헤치지 않는 범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컨트롤을 쓰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딜 찾아봐도 표준 컨트롤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표준컨트롤은 사이즈, 디자인 가이드 등 나와 있는 지침서 같은게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되요. 안드로이드 PSD를 받으면 너무 제 각각에 이미 오래전 PSD(디자인파일) 밖에 없네요.
개발자분 입장에서 컨트롤 디자인은 어떤 방식이 제공받는게 좋은가요?
너무 두서가 없었지만. 앞으로 모바일 디자인을 하게 될것이고, 초짜 디자이너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일단 이 개념을 아직도 다 이해는 못하겠는데요. 제가 이해한 것들을 써보겠습니다.
1.개발자 분이 dip단위로 작업을 하면 편하다고 들었는데 240DPI해상도에서는 최소 1dip가 2(1.5)픽셀인데, 디자인을 하다보면
1픽셀 단위의 라인도 많이 쓰게 되는데 이건 어떻게 해결이 되는건가요? 해상도 240(480*800)기준으로는 환산하면 0.5의 소숫점이
많이 나오는데 이런건 재량것 반올림해서 사용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2.커스텀 컨트롤(혹 컴포넌트들) 과 기본 컨트롤.
디자이너는 좋은 퀄리티를 위해 커스텀 컨트롤을 쓰기 원합니다. 체크박스, 스크롤, 토글버튼, 백버튼. 너무 많죠.
하지만 디자이너 입장에서 최소한 개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디자인을 헤치지 않는 범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컨트롤을 쓰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딜 찾아봐도 표준 컨트롤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표준컨트롤은 사이즈, 디자인 가이드 등 나와 있는 지침서 같은게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되요. 안드로이드 PSD를 받으면 너무 제 각각에 이미 오래전 PSD(디자인파일) 밖에 없네요.
개발자분 입장에서 컨트롤 디자인은 어떤 방식이 제공받는게 좋은가요?
너무 두서가 없었지만. 앞으로 모바일 디자인을 하게 될것이고, 초짜 디자이너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2011.03.31 09:52:03
개발자에게 디자인이 맞춰지는게 아닙니다.
클라이언트에 의해서 디자인이 결정되는거죠
개발자에게 편한 디자인을 전달하는것은 . 개발자 입장에서 너무나 감사한 말씀입니다.
디자인은 타겟 해상도에 맞춰서 개발 해주시면 됩니다.
800 * 480이 대상이다 -> 이 해상도로 맘껏 드로잉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개발자가 알아서 합니다. ( --)
컨트롤의 경우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단.. 보통 / 눌림 / 선택된 등등. 상태가 모두 동일한 크기 여야합니다.
여백은 투명하게 처리..
행여 더 나이스한 케이스는
나인패치 정도 학습해서 전달해주신다면... 완전 좋아하실듯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