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홈화면에서 상태바를 보이지 않게 해주기위해서 디폴트 런쳐인 /packages/apps/Launcher2 의 메니페스트에서 테마를 .NoTitleBar.Fullscreen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컴파일하고 화면을 띠워보니 상태바는 사라지긴했으나 바탕화면이 전체가 검은색으로 덮혔더군요... 찾아보니 액티비티의 화면이 기본 바탕화면을 덮고있는 형태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월페이퍼를 다른화면으로 설정해도 그냥 검은화면이 게속 유지되네요. 기존의 화면을 유지하면서 상태바를 감출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제가 없애주고 싶은 곳은 런쳐 즉 기본 화면에서의 상태바를 없애고 싶습니다. 다시말하면 상태바가 필요가없습니다.. 타겟이 폰이 아니라서..
그리고 다른하나는 갤탭을 보면 한화면에 어플이 한줄(가로)로 다섯개는 들어가던데.. 기본 안드로이드에선 한줄(가로)에 네개 세로도 네개 16개까지만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수정해주려면 어디를 봐야하나요 ..?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