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가는 길을 등록해두었다가 거길 벗어나면 경고를 해주는 식으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냥 무식하게 몇분 단위로 위치가 변화될때마다 그 좌표를 저장해두고
다음에 그 모든 좌표를 불러와서 현재 있는 위치에서 일정거리내에 있는게 하나도 없으면 경고하게 할려고 했는데
이건 좀 그런거 같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