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타언어... 에서는 onCreate가 없어도 잘 코딩이 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왜 onCreate 를 따로 분류 해논거죠??;
안드로이드에서는 왜 onCreate 를 따로 분류 해논거죠??;
안녕하세요(__)
2011.03.18 11:26:06
자바의 애플릿과 서블릿에 대해서 조금 더 연구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깊게 들어가면 철학적인 이야기가 되고,(저도 자세히 모르구요..설명할 수준도 않되서 ^^)
간단히 말하면 프레임워크의 제어를 받으며 동작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타 언어라 하시면 어떤것을 말씀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main 함수는 안드로이드에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시작점을 알리는 main을 manifest에서 정의해서 다르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2011.03.20 16:16:22
왜 onCreate 에 만들어야 하는지를 아시면 더 빠를거 같은데요..게다가 onCreate 메서드는 누가 호출 하느냐..? 이것도 아시면 금새 이해 하실겁니다.
Android System에서 Activity 관리하기 위해서 각각 Override 형식의 펑션콜 부분이 있는겁니다.
즉 사용자가 onCreate 를 호출하는게 아니라 .. System 이 onCreate 를 호출하게 되는거죠..
시스템 정책에 맞는 정확한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Override Mehthod 들이 존재 하는거고요.
onCreate 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관련해서 onTouch 등도 있으니 Override Mehthod 역할을 이해 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