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에서 더블탭 이란게 있던데...
이걸 쓰려니... 소스 전체를 갈아 엎어야 할 정도로 고된 작업이라서..
더블터치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timer로 만들면 된다고 해서 무작정 해 봤는데 
안되는군요.. ;ㅁ;

제가 해본 방식이...
다운 이밴트를 받으면
if문으로 업 이밴트를 받을 시에
타이머를 시작 하구요...
1초 뒤에 boolean 값이 true에서 false로 바뀝니다..
여기서 다시 if문으로...
boolean 값이true이고 다운 이밴트를 받을때

제가 구현하는 작업을 실행 하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한 방식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Timer timer = new Timer();
          showToast("다운!");
          if((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UP)) {
              timer.schedule(task, 1000);
              showToast("업!");
              if(dubleTouch == true &&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showToast("더블터치!");
                  dubleTouch = true;
              }
          }else if(dubleTouch == false) {
              showToast("실패!");
          }
소스는 이렇구요..

지적 이나 가르침 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