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ㅠㅠ 몇일전부터 키보드가 말썽이라 ㅠㅠ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오픈일 몇일 안남기고 이런 문제를 발견해서... ㅠㅠ

다름이 아니라 현재 앱구성이 Activity그룹,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여 리스트,뷰페이지 이렇게 따로 나누었는데요
형식이 리스트 보여지고 뷰보여질때 그전 화면을 저장하고 뒤로 가기를 했을경우 그전 화면을 보여 줄수 있도록 했는데요..
다른 기능은 모르겠고... 뒤로기가 했을때 키보드가 안눌려요..

그래서 강제로 키보드 띄우는 것까진 성공했는데.. EditText에 한글을 제외한 모든 문자는 읽고 있지만.. 한글을 못 읽네요..
한글 입력하고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그제서야 EditText에 노출이 됩니다....

1) 키보드 강제로 띄운 코딩
keywordText.requestFocus();
       InputMethodManager imm = (InputMethodManager)getSystemService(Context.INPUT_METHOD_SERVICE);
         imm.toggleSoftInputFromWindow(keywordText.getApplicationWindowToken(), InputMethodManager.SHOW_FORCED, InputMethodManager.HIDE_IMPLICIT_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