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개의 액티비티에서 하나의 DB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마다 SQLiteOpenHelper extends한 클래스를 생성하고,
매번 디비로부터 데이터를 호출하는 게 좀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지네요.
그렇다고 extra로 넘기는 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구요;

static으로 따로 데이터를 핸들할 클래스를 생성하고, 
boolean값 설정해서 데이터를 갱신시켜주는 형태로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