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TimePicker를 다이얼로그를 사용하지않고 인라인해서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화살표버튼이나 PM, 혹은 AM을 눌렀을 때의 시간은 잘 체크합니다. 리스너에서요.
하지만 직접 입력창에다가 자판으로 직접 입력했을때는 리스너에서 체크하지 못하더라구요.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전에도 질문 남겼는데 아무도 답이 없던데..다들 다이얼로그창에서 하시나요..?
다이얼로그는 불필요해서..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몇시간째 이러고 있네요..
2010.12.17 19:06:36
자답합니다.
TimePicker를 사용해서 클릭이 아닌 키보드로 직접 입력해서 사용하게 되면 change함수로는 알아낼 수 없습니다.
TimePicker의 생김새를 자세히 보면 NumberPicker2개와 Button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umberPicker로 캐스트해서 사용할려고 했으나, NumberPicker같은 경우는 어딘가에 들어있으니 TimePicker나 DatePicker의
레이아웃이 되는 것 같은데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구글링해서 찾은 위치에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NumberPicker를 인터넷에서 찾아서 import한다음 사용할까 하다가 바꾸어서 생각해보니 childView를 파고들어가면
NumberPicker또한 Button과 EditText가 합쳐진 커스텀 레이아웃인 걸 꺠닫게 되어 원하는 EditText를 캐스트하고 출력해보니
chage리스너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방법 다 필요없이 EditText에서 직접 가져오니까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