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질문1================================*/
//메인.java 에서 실행하면..
setContentView(R.layout.main);
// 매인 버튼 2개 설정
View aboutButton = findViewById(R.main.num1_button);
aboutButton.setOnClickListener(this);
View exitButton = findViewById(R.main.num2_button);
exitButton.setOnClickListener(this);
}
public void onClick(View v) {
switch (v.getId()) {
case R.main.num1_button:
//1번버튼은 아직 layout 생각안해놓음..
break;
case R.main.num2_button:
setContentView(R.layout.soket); (여기서 이걸쓰는게아니라 다른 class 파일 안에 이 문장을 넣을생각..)
//2번버튼 누르면 layout 을 불러오는데.. 저는 다른 class (.java파일)을 불러와서 layout을 실행하고싶은데
// 어떻게 적어야하나요?
//예) main2.java 파일을 2번 버튼이 눌러지면 실행? 하게끔..
break;
}
/*==================질문 2==========================================*/
// class 파일을 불러와서 layout 실행하고 실행된 layout 안에 버튼 여러개가있고 버튼별로 다른기능을 한다면...
//(각버튼기능마다 class 파일만들어서 버튼누르면 실행할 생각인데..) 좋은생각인지.. 나쁜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기능이 1번= 이미지 2번= 영상 3번= 플래시 를 보여줄 생각이라 버튼을 누르면 layout 전체가 바껴서 기능을해야하기때문에.
//.(다른방법도있을려나?)
// 이방법이 객체 지향적인 방법 인지는 잘모겠어요~ 좋은방법 있으시면 가르쳐주세요~ ㅜㅜ
//




흠.....
제가 제대로 이해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메인 엑티비티에 다른 클래스에서 레이아웃을 생성하려면 메인 엑티비티의 인스턴스를 받아와야 합니다.(아.....이건 당연한 거군요.)
저같은경우 한 레이아웃당 .xml파일을 하나씩 생성해서 온크래딧에서 동적으로 추가해서 사용합니다.
이건 관리의 편의성때문인데.... 한개의 레이아웃에 하나의 파일이라 관리하기도 편해서 업데이트도 편하저. (일종의 캡슐화입니다.)
효율성은 잘모르겠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