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해결은 해야하는 문제라곤 생각하지만 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이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었고 갤럭시a 인데 실행중인 어플 카운트도 0이 되었습니다.
제가 종료할 때 메모리 해제를 안 하거나 그런 부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시 실행하면 초기화 되서 다시 시작 되는 것이 정상이지 싶은데..
혹시 캐싱 되지 않게 하거나 그런거 없나요?
시작해서 끝나는데 까지 해놨으면 된거 같은데 두 번째 실행까지 신경쓰긴 좀 어지럽네요.
이 부분에서 시간이 꽤 걸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혹시나
이런부분 간단히 해결한 분 계시면 노하우좀 알려주시면 ㅡ_ㅡ; 좋겠습니다.
정상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처음 오류 메시지가 나오니 보면서 고칠수는 있겠지만 시간이 좀 걸릴것 같아서..
확실히 실행했던 흔적조차 남기지 않거나.. 항상 새로 시작하게 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부탁합니다 ㅠ_ㅠ

2010.12.01 22:01:10
알아냈습니다. 처리할 일 하면서 하다 보니 시간이 꽤 걸렸는데..
처음 실행할 때가 아니면 static 으로 선언된 변수 및 클래스의 초기 설정값을 유지해 주지 않네요 ㅡ_ㅡ;
java를 c처럼 쓰다보니 이런 문제에 직면하는 것 같은데..
간단히 예를 들면 static int a = 1; 이렇게 해놓고 다음에 실행하면 그 값이 1이 아닐 수 있다는 겁니다.
이것때문에 static에서 정의된 변수나 할당해 놓았던 데이터들 전부 인이셜라이징 함수 만들어서 처음에
만들어 주는걸로 해결봤습니다.
다시 실행했을 때 잘 돌아가는 것을 보니 영 기분이 좋군요~
이게 혹시 코드 캐싱인가 그런거 때문인가요?;; 캐싱할거면 좀 잘 해놓지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