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사용자 모임
(글 수 12,449)
한국시장에서 HTC가 약세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법인"이 없기 때문이죠.
OS업데이트는 제조사에서 하는거니 크트한테 징징대도 무시 할 것이고.
HTC한테 클레임을 걸어야하는데, 한국법인이 없으니 대만 본사로 클레임을 걸어야하고.
하지만 영어가 안되니 클레임도 못 걸고.
A/S도 외주업체인 TGS에게 맡기니 A/S도 개판이고.
HTC 한국법인이 들어온다면 HTC 자사에서 관리하는 A/S와 회사와 사용자간의 빠른 피드백이 있을거라 생각하네요.
언제 들어올려나....ㄱ-;;
2010.11.30 15:57:59
한국 법인이 들어와도 AS를 자사가 직접 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전국에 AS센터(적어도 2~30개 이상은 돼야) 및 기술인력 모집과 양성 등에 돈과 시간과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렇게 해서 자사망을 갖췄다고 하더라도 현재의 수준보다 나아 질 거란 보장도 없죠.
그래서 AS는 보통 이미 AS를 주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에 아웃소싱을 하는데
이 회사들이 이것저것 짬뽕으로 다 하다 보니 삼성이나 LG같은 회사와는 애초에 경쟁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매출만 7000억이 넘습니다.
이런 회사의 서비스 수준을 기대하는 자체가 아예 처음부터 무리라는 얘기죠~




세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