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깅 모드 또는 런모드를 통해서 앱을 실행하지않고

에뮬레이터를 직접 제어해서 앱을 띄우거나 죽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예를 들어, 프로그램을 하나 만드는데 이 프로그램에는 지금 가지고 있는 앱들의 종류가 있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수행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그 프로그램이 수행되고
킬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을 죽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