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터디 모임 - OpenGL
(글 수 62)
안녕하세요 선후 입니다^^
열렸지엘을 조금씩 공부하고 있는 선후라고 합니다~
OpenGL 에서 충돌체크는 어떤식으로 하는것인가요^^?
2012.03.05 17:16:34
음..여러가지 방법을 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텍스쳐와 함께 비트맵으로도 로딩을 합니다. 그러면 비트맵에 getPixel 함수가 있어서 이미지의 출력 좌표를 보정해서 충돌 체크하고 싶은 포인트를 체크하는 방법을 쓸 수 있고요. 그렇지 않은 경우 충돌 비트맵이란걸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이미지를 4x4나 8x8로 타일화시킨 바이트 데이터를 만들어서 그걸 가지고 충돌 체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etPixel 같은 경우는 1도트만 부딪혀도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만, 느리다는 단점이 있네요.
안녕하세요 선후님
어떤 충돌체크인지 모르겠지만 기존에 하시던 방법대로 하면 되는게 아닌가 합니다만
Rect 체크 아니면 반지름의 합으로 체크하는 머 이런 방식으로요..
Opengl에 충돌라이브러리가 있다는 말은 못들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