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한지 한달 안되었구요.


주기적으로 알림창에 3G 버튼이 없어졌다 나타났다 하는 현상이 있어

오늘 아침일찍 역삼동에 있는 애니콜 A/S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10여분정도 기다리고서 담당자 배정되서 자리에 앉아

USB저장소 인식 안되는 부분과 3G 끊김현상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했습니다.


일단 당장에 날라오는 말은 포맷한번 시켜드리고 소프트웨어적으로 설정한번 잡아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런 조치는 콜센터로 전화해서 직접 한번 해봤고, 공장초기화는 저도 할수있는 방법이라

해봤다고 하면서 메인보드 교체를 요구했는데


끝까지 안된다고 하더군요.

거의 1시간정도 싸운것 같네요 -_- 결국 수리기사분이 GG치고, 메인보드 교체받았습니다.


교체결과는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일부러 와이파이 안잡고 주기적으로 핸드폰 쳐다보고 있는데

3G표시가 사라지는 현상 아직 한번도 못겪었습니다.

사람 많은데서도 해보고, 여기저기서 해봐야 확실한 결과가 나오겠지만


지금 일단 끈질기게 싸워서 메인보드 교체받은걸 대만족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록 공장초기화는 됐지만요.


아, 그리고 USB저장소는 센터에선 잘 인식되더군요. (이미 메인보드 교체와 함께 교환되긴 했지만)

분명 데이터케이블 바꿔가면서 테스트 해봤음에도 불구하구 안되길래

데이터케이블 새거 까서 해봤더니..


재수없게도 데이터케이블 2개다 불량이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