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Thread extends Thread{ 
  SurfaceHolder mHolder;
  public GameThread(SurfaceHolder Holder){
   mHolder = Holder;
  }
  
  public void run(){ 
   while(true){
    canvas = mHolder.lockCanvas();
    if( mVar.scale_x == 0 ){  //한번만 설정해주기위해서
     mVar.scale_x = canvas.getWidth();
     mVar.scale_y = canvas.getHeight();
    }    
    canvas.scale((mVar.scale_x / mVar.m_w), (mVar.scale_y / mVar.m_h));
    
    try {
     synchronized (mHolder) {
      mDraw.DrawView();
     }
     Thread.sleep(3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finally {
           mHolder.unlockCanvasAndPost(canvas);            
    }
   }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boolean key =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true : false;
  mVar.setpoint_x((int)event.getX());
  mVar.setpoint_y((int)event.getY());  
  

   synchronized(mHolder){
    if (key){ 
     mFunc.State_onclick(); 
     return true;    
    }
   }

  return false;
 }



class DrawView(){
.........
 if( ............... )                       (1번)
 elseif (.................)              (2번)
 elseif(...................)             (3번)
 elseif(...................)             (4번)
 elseif(...................)             (5번)
..........
}


위에 DrawView에서 맨마지막(5번) else if문에 진입을 하게된다는 가정하에...
만약 (5번) elseif 바로 직전 (다른 if문들 체크시)에 터치이벤트를 해서 상태값을 바꿔주게되면
(5번) else if문을 무시하고 다시 (1번)부터 체크해서 돌게 하고싶습니다.
음..
제가 질문하고자 하는것은
(5번) else if문 전에 터치가 들어오면 (1번)부터 다시 체크하게 하고싶은데...
그게 잘 안되네요.

제가 안드로이드가 첨이면서 자바도 거의 처음인지라...
C랑은 너무 달라서 힘이 드네요.

조언좀 해주시면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