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개발등과도 관련해서 응모할수 있는 대회라고 해서 알려드립니다.
-----------
기업가정신재단이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최고 1억원의 상금과 투자를 지원하는 ‘제1회 대한민국은 널 사랑해! 청년기업가대회’를 개최합니다.
창 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내달 9일 마감하는 예선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10개팀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어 29일 본선대회를 통해 대상 1개팀 5천만원, 우수상 1개팀 2천만원, 장려상 3개팀 각 5백만원, 나머지 본선진출팀에 대해서는 각 2백만원씩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참가자가 많을 경우 대상과 우수상 등이 1개팀이상 복수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재 단은 특히 본선진출팀 전원에 대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사업으로 만들 수 있도록 오는 11월부터 주1회 3개월 과정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기간 중에는 성공한 벤처창업가들이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청년창업가들이 아이디어단계의 사업을 구체화하고, 회사 설립 후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또 재단은 본선진출팀에 대해 회사설립에 따른 법적인 절차 등을 교육하며 제품 홍보와 초기 시장진출을 지원합니다.
3 개월 교육과정이 끝나면 재단은 팀에 따라 다시 최고 5천만원씩 투자를 지원하게 됩니다. 본선대회에서 최고상금을 받지 못했어도 3개월 교육기간 중 실질적인 사업화 진전을 이뤄낸다면 최고 5천만원의 투자를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대회 전 과정을 통해 예비창업가는 상금과 투자금을 합쳐 최고 1억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 받게 되는 셈입니다.
대 회심사 및 멘토링에는 권도균 이니시스 창업자, 고영하 고벤처포럼 회장, 강석흔 본엔젤스 이사, 홍상민 넥스트랜스 대표, 양석원 코업 대표 등 성공한 벤처창업가와 현재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있는 벤처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1) 예선
서류심사 후 본선진출팀 10개 내외 선정(10월 9일 마감 및 10월 17일 발표)
2) 본선
프리젠테이션 심사 후 수상팀 5개 내외 선정(10월 29일 본선대회)
시상내역- 대상(1팀) 상금 5000만원, 우수상(1팀) 상금 2000만원, 장려상(3개팀 내외) 상금 각 500만원, 나머지 본선진출팀(5개팀 내외) 상금 각 200만원
3) 교육
본선진출팀 대상 멘토링 및 교육(11월~내년 1월 중 주1회)
4) 투자
교육과정 거친 본선진출팀 대상-최고 5000만원 투자(본선성적과 무관)
5) 응모방식
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efkorea.kr)에서 참가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efkorea@efkorea.kr)로 접수
(워드 참가양식 링크)
(한글 참가양식 링크)
너무 늦게 봤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