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만들어보는 어플인 다이어리가 기본적인 기능을 구현하고 이제 좀 부가적인 것들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다이어리 전체에 대한 비밀번호 설정을 보려고 하는데요.

회색님이 올려주신 설정 방법에 따라 xml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기본 설정창이 xml로 되어있는데 디테일하게 에디트 텍스트 창을 3개로 만들어 준다거나,

아니면 다음과 같이 구성을 해주려고 한다면 기존의 xml을 이용한 방법을 사용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나여?
아니면 그냥 따로 액티비티를 하나 만들고 레이아웃을 만들어서 설정 변수들을 저장해주어야 하는지요?

 

질문을 요약하자면,
1. xml을 이용한 환경 설정을 할 때, EditTextPreference 선택시 텍스트 입력창이  위와 같은 구성을 하려면?
  1.1 각 에디트 텍스트에서의 포커스 이동 및 비밀 번호 형식으로 (*) 표기 방법
       - EditText에서는 password라는 속성이 있어서 사용하면 되는데 preference에서는 어찌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1.2 텍스트 입력을 하엿을 경우 new password -> confirm password 수순으로 화면이 바뀌면서 위와같은 입력을 받으려면?

2. 이건 위의 질문과 다른 데요. 빌드시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는데요. 
  구글 샘플 코드나 현재 프로젝트에서 오류가 없는데도 뜨고, 어플이 돌아가는데 문제는 없는데 왜그런것인가요?
   01-29 15:03:46.165: ERROR/AndroidRuntime(366): ERROR: thread attach failed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계속 검색은 해보고 있는데, 
관련된 내용은 xml로 간단하게 환경 설정 창을 구성하고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 뿐이 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