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을 따르지 않는 게시물은 관리자가 임의로 사용자 정보 게시판으로 이동 시킵니다. 게시판을 작성 규칙이 이해가 안가시는 분은 그냥 사용자 게입/앱 정보에 앱 정보란에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관리자가 정리해서 게임/앱 소식 게시판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등급은 http://www.androidpub.com/84223 글 참고.

글 작성은 준회원 이상 가능합니다. 회원 등급이 안되시는 분은 사용자 정보란에 포맷에 맞게 글 작성해주시면 운영자가 확인하고 이동시키겠습니다. 

[글작성 안내]

마켓 게임/앱 소식 게시판은 사용자에게 유용한 새로운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식을 공유할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개발자가 새로운 앱을 사용자에게 알리거나 사용자 끼리 좋은 앱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앱소식은 한국어를 지원하는 앱을 위주로 운영 합니다. 영어만 지원하는 앱은 아주 유명하거나 직접 만든 앱을 제외하고는 사용자 정보 게시판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글 작성은 정해진 기준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글작성 포맷예제 참고)

0.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라간 앱 혹은 2개 스토어 이상 올라간 게임을 대상으로 합니다. (http://www.androidpub.com/663022)
   (반드시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올라가 있는 앱이어야 하며 다른 스토어에만 올라간 앱은 앱 정보/후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0.  [게임], [도구], [정보], [음악], [앱] / [무료] [유료] 등 적당한 분류를 제목 말머리에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1. 업데이트 정보의 경우 제목 마지막에 '업데이트' 문구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2. 새로 출시된 앱이나 큰 업데이트가 있는 한국 사용자에 적합한 앱의 소식 작성.
3. 앱/게임 이름, 제작자, 설명, 이미지, 버전 정보, 한글 지원 여부 표기
4. 캡쳐 그림은 반드시 1개 이상 3개 미만 포함 넓이는 320px이하로 통일 (WVGA는 웹에서 보기 너무 큼)
5. 설명은 가급적 핵식적인 정보만 적어주시고 상세 정보는 사용자모임 앱 정보에 글로 작성하시거나 제작자 홈페이지 링크 처리. 
   (상세정보는 사용자모임에 글 작성할 것을 추천.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최적화되어 보여짐)
6. 업데이트 소식의 경우. 같은 앱의 소식은 3달 이내에는 다시 올리지 않습니다
    2달이 지났더라도 업데이트 내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소식을 올리지 않습니다. 
    게시판의 상단에 위치시키기 위해 기존 글 삭제후 다시 게시하는 경우 게시글 삭제 처리됩니다.
7. 동일한 개발자가 작성한 앱은 한달에 두개 이상 올릴 수 없습니다. 많은 앱을 만들어 도배를 하는 경우를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또한 비슷한 종류의 앱을 여러개 만들고 게시물만 시간차를 두고 작성하는 행위도 차단합니다.
8. 마켓 링크는 폰에서 접근하는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url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 http://market.android.com/details?id=<packagename> or market://details?id=<packagename> 
9. QRCode 는 http://qrcode.kaywa.com/ 등에서 생성하실수 있습니다.
10. 이미지등이 깨져있으면 제대로 글작성을 하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삭제합니다.
11. 사전 등록, 이벤트 정보등 실제 새로운 앱이 올라오지 않거나 이벤트 관련 소식을 올리면 강등처리 합니다.

위 기준을 만족시키지 않는 글 작성시에는 운영자가 게시물을 삭제 혹은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게시판의 부적절한 이용을 한 작성자는 회원 등급 강등 및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제공]

개발자님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어플 소개 글은 펍과 협력관계에 있는 미디어에 제공할수 있습니다. 그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홍보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펍이라는 출처를 명확히 밝힌 상태로 배포하여 이곳에서 댓글을 통한 다양한 의견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및 트랙백 관리]

댓글에서 앱에 대한 과도한 비방/욕설은 금지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긍정적으로 발전 방향을 제시해주세요. 위 기준에 맞지 않은 경우 운영자 임의로 글 및 댓글은 삭제 및 이동 가능하며 회원 강등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한 앱의 리뷰등의 정보가 있으면 댓글 및 트랙백 환영합니다. 

[게시판을 만들며..]

마켓에 애플리케이션 수가 많아지면서 개인 개발자들은 새로운 게임/앱을 홍보할 충분한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데 이 게시판은 많은개발자에게는 홍보를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게임/앱에 대한 정보를 얻는 유용한 게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용자는 개발자들이 올린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앱에 대해 좀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댓글을 달고 참여 해주시면 더 좋은 앱 개발에 도움이 됩니다. 앱은 개발자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갑니다. 성공한 앱 개발자들한테 개발시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이 펍 커뮤니티의 조언이었다라는 말을 듣고 싶네요. 해외에 계신분은 영어 번역 상의 잘못된 부분 이상한 점들도 지적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