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epic-4g-open (1).jpg

 기존에 갤럭시s 프로로 알려졌던 미국 스프린트로 출시되는 갤럭시s가 'Epic 4G'라는 이름으로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스프린트는 4G라는걸 강조하려고 그런지 이름을 예사롭지 않게 짓네요. 


다른 갤럭시s와 cpu, 4인치 슈퍼아몰레드등의 하드웨어 사양은 동일하지만, 쿼티자판, LED플래쉬 그리고 4G WiMax (최고 다운로드 10Mbps, 업로드 1Mbps) 통신을 지원한다는 것이 차이입니다. 쿼티가 탑재되면서 크기나 무게등도 궁금했는데 크기는 124.8 mm x 64.6 mm x 14.2 mm 이고, 무게는 155그램 배터리는 동일하게1500mAh 이 들어갑니다. 무게는 약 30g이 늘었지만 기존 Moment보다 6g 정도 가벼워졌네요. 


소셜 허브는 삼성의 소셜 네트워킹 통합 서비스로 익숙한데요, 앞으로 동영상 컨텐츠를 위한 삼성 미디어 허브 서비스도 탑재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스프린트에만 탑재되는 Sprint Football Live, Sprint Navigation, Sprint TV 등 전용 앱들도 같이 탑재되어 나갑니다.


HTC가 Hero에 이어 Evo 4G로 스프린트의 풀터치 주력 모델을 공급한다면 삼성은 모멘트에 이어 Epic 4G로 스프린트에 쿼티 모델들을 공급하는 모양새네요. 


http://androidandme.com/2010/06/news/sprint-unveils-samsung-epic-4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