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초보생입니다.

목적은 영상관련하여 처리를 해주는것인데요 몇일간 삽질을 하고 있지만 아직 까지 해결을 못했네요 ㅠㅠ

먼저 sdcard에 있는 bmp파일을 읽어와서 frame animation으로 보여지게 하고 싶습니다.
즉 파일이름은 0000번 부터 0999번 까지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러면 이 파일들을 순차적으로 읽어서 보여주고 싶은것입니다.
surfaceview와 thread를 사용하였고 BitmapFactory.decodeFile로 비트맵을 읽어온뒤 getpixels로 픽셀들을 불러옵니다.
(반드시 pixel단위로 불러와야 합니다. R,G,B로 분리해야 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문제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는건데요 아무래도 getpixels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지 않나 싶습니다.
처음에는 여러개의 color array를 만들어 놓고 파일들을 모두 읽어와서 array에 집어넣고 display 해주고 싶었지만
역시나 파일의 개수가 많아지면 메모리 문제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읽어와서 뿌려주고 다시 하나 읽어오고 이런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frame animation은 되지만 그 속도는 10fps도 채 안되는 듯 합니다.

두번째 문제는 camera preview인데요 이 역시 위와 비슷한 작업입니다.
궁금한것은 카메라를 통해서 획득한 영상의 pixel 값을들 얻을수 있는지 궁금한데요
위와 마찬가지로 pixel단위로 영상처리를 하고 싶기 때문인데요
camera preview를 이용하면 array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것 같은데요

이 초보자가 몇일째 상당한 삽질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고수님들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