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흐흐 역시 메모리 속도만 가지고 계속 투정(?)하는 도돌입니다..
백그라운드로 자주 동작하는 앱이 메모리 속도가 느린 기기에서 동작하면 아이들 상태에 있다가도 메모리 작업때문에 오랫동안 깨어 있어야 하기에 베터리를 많이 먹을 수 있지요. 기종에 따라 베터리를 10배 많이 먹을 수 있다니. 자주 I/O를 쓰는 앱에서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놈 때매 앱 구현도 복잡해지구요.)

갤럭시U가 나오고 속도를 보니 겔럭시S와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 주셨습니다.
갤럭시U 에서는 아이들 상태에서 21번 서비스를 돌린 시간 평균을 잡았고 평균 44ms 를 보여 주었습니다.
갤럭시A 데이터도 구할 수 있었는데 역시 갤럭시S 보다는 빠르네요.


디자이어  35ms
옵티머스  38ms
갤럭시 U  44ms
넥서스원  50ms
갤럭시 A  65ms
 이자르    69ms
모토로이  75ms
안드로원 160ms
갤럭시 S 400ms

수 ms 야 의미가 없고 이 정도면 최고 수준 같습니다.

 갤럭시 U/S가 같은 파일 시스템을 쓰는지, 같은 사양의 메모리를 쓰는지 알 수 없지만. (아래 리플 달아 주시는 분이 알려 주시겠죠 ^^;)
 같은 사양의 메모리를 쓴다면 갤럭시S 도 나아질 방법이 있다는 것이겠죠.
 사실 방법이 있다 하여도 갤럭시 쓰면서 한번도 OTA 업데이트 할래? 라는 창 뜨는 것을 보지 못한 저 같이 게으른 사람은 업데이트를 죽어도 안하고 쓸 것이고 그런 사람들이 쓰는 초저스피드 메모리 갤럭시S를 위해 처리를 해줘야 하겠지만요..

 아으.. 갤럭시S 너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