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45,052)
안녕하세요..
이제 막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한 왕초보 ㅠㅠ; 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이미지 관련해서 몇가지 질문 올립니다.
1) res/xxx 와 같이 폴더를 생성하여 이미지를 관리하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res 안에 임의의 폴더를 생성하는건 안되는건가요?
2) 일단 res/drawable 에 이미지를 넣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mRes = context.getResources();
imgTest = BitmapFactory.decodeResource(mRes, R.drawable.noname_003);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생성해서 그리는건 잘 되지만..
imgTest=BitmapFactory.decodeFile("파일경로/파일명");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생성해서 그리려고 하면 NullPointerException이 발생합니다.
정확히 경로를 어디서부터 잡아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imgTest=BitmapFactory.decodeFile("res/drawable/noname_007.png");
imgTest=BitmapFactory.decodeFile("drawable/noname_007.png");
등등 별 짓을 다 해도 안되네요..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2010.04.15 17:38:07
드로이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500여장이 넘어가고, 6개 폴더에 나뉘어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미 개발된 게임을 컨버팅 하는거라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noname_007.png);
이 방식으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오네요 ㅠㅠ;;
다른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요?
res/drawable/....... 이 경로는 apk파일 안에서의 경로지
그냥 저렇게 선언하면 핸드폰자체 메모리에서 경로를 찾아갑니다...
이해하기 쉽게 컴퓨터로 예를들면 이미지파일은 example.exe라는 프로그램안에
포함되어있는데 엉뚱한 C:/res/drawable/ 폴더에서 이미지를 찾는것이지요..
어플에서 사용할 이미지 넣는것이라면 res에 drawable폴더를 만들어서 넣고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noname_007.png);
이런식으로 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