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모토로이폰을 수령하시는 분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관계로 어플 추천 릴레이 한번 가보겠습니다.
제가 앱개발자인 관계로 소셜앤모바일 3종 세트 : '컬러라이트/컬러노트/컬러딕트' 추천드리고 :)
전체 앱 순위에서 한글 제목 가진 앱 상위 3등이 전부 제꺼일줄 알았는데 astrid가 오픈소스 프로젝트인데다 번역프로젝트까지 잘되어있어서 3등은 밀렸네요. 컬러딕트는 요즘 순위가 조금 밀렸지만 안드로이드 전체 앱순위 100위안에 3개 이상 동시에 가져 있던 앱개발자는 마켓 통틀어 저 말고 거의 없을거에요.
그럼 다른 사용자분들도 나만의 앱들 추천 고고~
최신 앱 소식은 여기 http://www.androidpub.com/appnews

전 트위터는 TweetCaster 가 Twidroid 보다 눈에도 잘 들어오고 편리하더군요.
문서는 Note Everything이 그림 필기, 음성필기, 타자 등을 전부 지원하고, Import, Export도 지원해 괜찮더군요.
트위터: TweetCaster(새로운 강자), Twitdroid(구관이 명관), Seesmic (최근에 업글되며서 많이 좋아짐) 중에서 골라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Calendar: Calendar Pad (유, 무료 버전) - 완전 강추. 주간/하루의 일정을 한 눈에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료버전은 색상을 정할 수 있습니다.
Pure Calendar Widget: $2 이기는 하지만 마켓에 깔린 온갖 Calendar Widget을 다 써보고는 결국은 돈 주고서라도 여기에 정착을 하게 되네요.
News Rob: 구글 reader를 쓰시는 경우에는 offline에서 보기에는 이 놈이 편하더군요.
일단 이정도 추천합니다~
1. Barcode Scanner
- 이거 필수 어플 아닌가요? QR Code 스캔하려면 필요합니다.
2. me2DAY
- 요즘 트위터 많이들 쓰시지만 이미 me2Day를 쓰시던 분이라면 사용해 보실만한 어플입니다.
3. My Maps Editor
- 구글맵의 내지도를 편집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4. Ringdroid
- MP3를 잘라내서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는 어플
5. Television
- CNN, CBA, NBC, AP통신, National Geographic, TEDTalk 등 각종 동영상을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선택하여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너무 기본 어플만 추천한거같네요.. ^^;
1. Multilang Dictionary: 무료사전이고요. 한영, 영한사전 뿐 아니라 다국어 지원합니다. 또한, 영어나 스페니시등의 발음도 육성으로 알려줍니다.
2. gStrings: 기타 튜너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음들도 튠할수 있습니다.
3. Bluetooth File Transfer: 저는 주로 이어플을 사진찍고나서 프린터(물론 블루투스기능이 있어야죠..)로 바로 전송하여 프린트 합니다.
4. Advanced Task Killer: 나도 모르게 돌아가고 있는 어플들을 모두 종료시키는 프로그램 입니다.
5. Music Folder Player: 말 그대로 폴더별로 플레이 해줍니다.
이상 드로이드 사용자였습니다.
Auto mount your SD caed - usb마운트시 자동으로 메모리 마운트 변경해줍니다. 노티바 열어서 클릭할 수고를 덜어줍니다. 무료.
Thinking Space - 마인드 맵 작성 앱입니다. 멀티터치지원이 안된다는거 빼곤 뛰어납니다. 싱크지원합니다. 무료
jkappswitch - 노티바에서 메모리 현황을 알려주며, 검색버튼을 길게 누르면 뜨는 task switch,killer 입니다. 일괄종료도 가능하고, 제외항목작성도 가능합니다.
taskpanel lite - 슬립모드 진입시 자동으로 저장된 앱들을 종료시켜주는 앱입니다. 위의 jkappswitch와 같이 쓰면 효율적입니다.
연합뉴스 - 연합뉴스에서 어플을 발표했습니다. ㅎㅎ 국내 언론사중 처음이네요
Battery Time LIte - 위젯인데... 각 단말 기종별로 배터리 잔량에 따른 사용 가능 시간을 알려줍니다.
Seesmic - 저는 Twicca 쓰다가 seesmic 으로 바꿨는데요... 예쁘기는 twicca쪽이 더 예쁜것 같긴 하지만 마켓에서 사라져서 못찾겠어요 ㅠㅠ
Bump - 아이폰에서 유명한 bump 입니다. g센서가 민감해서 그런지 아이폰보다 실수가 많긴 합니다.ㅎㅎ
Advanced Task Killer - 태스크 킬러 중에서 제일 쓸만한것 같은데요... 솔직히 다른건 안써봐서.. ㅎㅎ
Ringdroid - mp3 파일을 편집해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기본 음악 프로그램에서 벨소리 지정하면 처음 30초만 쓰입니다. ^^
Smart Alarm Clock - 아이폰에도 비슷한 어플이 있었던거 같은데요... 수면 패턴을 분석해서 지정한 알람 시간 최대 30분 전부터 알람 시간까지 사이에 가장 적절한 시간에 깨워주는 알람 어플입니다. 효과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분상... ㅎㅎ
계산기 어플 같은건 아무도 안 쓰시나 보군요..
Droid48: HP48 랑 동일한 계산기입니다.. RPN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만한 계산기죠.
HandyCalc: 일반 수식 적듯이 적으면 되는 계산기입니다. 그리고, 수식을 적으면 답을 구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래픽 기능도 되고, 안드로이드에 있는 계산기중에는 가장 좋습니다.. 뭐.. 간편하게 사용하기는 좀 힘들어도 기능은 좋습니다..
PhoneMyPC ( http://softwareforme.com/ ) 라는 app 추천 합니다. PhoneMyPc는 스마트폰으로 컴퓨터에 접속(PcAnyWhere 처럼 화면 보면서 조종하는일등)해서 다양한 일을 할수 있는 app 입니다.
전 가끔 건망증(?)때문에 회사에서 필요한 파일들을 잊어버리고 왔을경우 컴퓨터에 접속해서 해당 파일을 이메일이나 구글독스나 네이버디스크 같은곳으로 업로드 하여 사용합니다. 그런상황에 요긴하죠.
MortPlayer Music- 바탕화면에서 앨범아트 보면서 폴더별로 음악 재생 가능합니다''
DolphinBrowser- 다른무엇보다 웹에서 유트브 파일 클릭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ACV- 압축된 Zip파일을 읽을수 있는 만화 뷰어입니다
i Music- 간단하게 음악을 검색 다운로드할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SPB TV-해외에서 사용하시는 분들 라이브 SBS 와 MBN및 해외타 방송 볼수있는 앱입니다. 한국엔 더 좋은 DMB가 있습니다만.
Pdanet - 블루투스나 USB 테터링 (핸드폰 데이터 플랜을 이용해서 노트북 인터넷 연결) 지원 앱입니다. 이것도 또한 무제한 데이터인 해외분들을 위한앱인듯 싶습니다.
Pic Say : 사진을 재미있게 꾸밀수 있습니다. Droid에서 Multi Touch도 지원됩니다. 편집된 사진은 email 등으로 쉽게 보낼수있습니다.
무료 app임에도 정말 다양하게 꾸밀수있어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고 하네요..
Cardio Trainer : 운동한 정보를 다양하게 보여줍니다. 미국에서 대박난 app이라고 하는데.. 사장이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지난주에 한글도 지원하게 업그레이드도 됐습니다.. 한번들 써보세요~.
Astro file manager 많이들 쓰시는데, 저는 ES (EStrong) file explorer 라는 프로그램 씁니다. Local, LAN (Samba), FTP 지원하구요, 네트웍간에 파일 전송이 속도 저하 없이 잘 됩니다. 다만 전송 도중 간혹 폰이 느려지긴 하네요...간단한 태스크 매니저도 있구요, zip 파일 압축 해제도 지원합니다. 아쉬운점은 아직 sftp는 지원이 안 되는 것 같네요. 개발자 분이 한국분이신 것 같네요 ^^
Aldiko Ebook Reader도 참 예쁘게 잘 만들었네요. iPad 나왔을 때, 이 프로그램이랑 인터페이스가 비슷해서 놀랐다는;;;;
Personal Assistant라는 프로그램은 iPhone용 mint.com과 비슷한 프로그램입니다. 각종 은행 및 신용카드 정보, 항공사 마일리지, 쇼핑몰 배송상황등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미국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겁니다.

[Network Monitor] 추천합니다...WM시절 멋대로 연결되는 3G땜시...항상 불안해하며 꺼도~꺼도 희안하게 연결되는 3G 데이터 통신때문에 고생했는데..강제로 종료하는 어플은 아니지만 자신이 접속하는 데이터 통신량을 3G와 WI-FI로 구분지어 보여주니 자신의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일욜 아침에 모로이 받아서 저녁즈음 설치한 어플인데...벌써 WI-FI는 130MB네요...3G는 1.4MB..ㅎㅎ 집에 공유기 없었으면 어쩔뻔 했어요...올인원 35요금인데^^
저는 구글닥스랑 싱크되는 Easy Note + 2do(무료) 하고 트위터의 최고봉 Twidroid(유료) 찾았어요.
근데 이지싱크는 아이폰의 것이랑 모양하고 기능이 같은데 베낀건지 같은회사 것인지 모르겠네요.
p.s. 써놓고 보니 회색님이 만드신 프로그램이 "컬러노트"군요 .. 엉엉.. 이제 알았습니다. 글을 잘못쓴듯 ㅠㅠ 일단 3가지 받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