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게임 포켓 리전드(매셔블에서 선정한 2010 iOS 게임, MSNBC에서 뽑은 10개의 안드로이드 게임에 선정)이 최근 안드로이드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려 안드로이드에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관련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spacetime-app-sales-android-vs-ios.jpg


앱내의 결제에 중심을 두고 있는 이 게임은 일정 기간이후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을 추월했으며 아직 안드로이드 마켓에이 부분 유료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더 많은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광고의 클릭 비율 경우는 안드로이드가 훨씬 많다고 합니다.


아이폰 게임의 전체적인 매출이 훨씬 높은 것과 다르게 포켓 리전드가 안드로이드에서 더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아직 안드로이드에는 게임의 경쟁이 아이폰보다 적어서라고 분석하고 있네요.

pocketlegend2.jpg


http://blogs.computerworld.com/17941/android_ios_app_profit


월 매출이 한국돈으로 1억원 ~ 2억원 정도 되네요. 아직 고품질의 게임이 적은 안드로이드를 뚫는게 더 쉽다라는 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