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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그리버드 개발자가 전에 알려졌던것과는 틀리게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파편화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서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좀더 도전적이긴 하지만 플랫폼에 익숙해지면 괜찮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폰, 미고, 웹OS 등 전혀 다른 플랫폼들이 많은 것은 접근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고 iOS가 최고의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iTune의 앱스토어가

잘 동작하고 있기 때문이며 안드로이드도 최고의 플랫폼이지만 문제는 유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 친화적이지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http://www.intomobile.com/2010/12/28/angry-birds-developer-dismisses-android-fragmentation-pro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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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의 다양성은 개발에 있어서 힘들긴 하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메이저 개발사들의 일반적인 입장입니다. 

이 논란은 이제 넘어갈때가 되엇구요. 하지만 유료 컨텐츠의 활성화도 아주 중요한 문제로 아직 갈길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현재까지의 행보로 보면 구글마켓에는 기대하기 힘들고 통신사 혹은 제조사를 기반으로 시장이 아닌 백화점 역할을 하는

고품질의 유료컨텐츠에 친화적인 스토어가 2~3개 정도 크게 성장할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