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무광고로 시류를 잘타서 그런지 어느듯 83만 다운로드를 기록중이네요.
콘솔상의 활성화 기기수는 약간 오류가 있겠지만 대략 37만 정도 됩니다.
지난 30일간의 활성화 기기이니 실제로는 조금 줄겠죠.
서비비용이나 기타 유지비용을 도저히 감당할수 없어서 드디어 애드몹을 송출하기로 결정하고
약 2주간의 기능 보완과 버전업 작업을 거쳐 드디어 어젯밤 10시경에 스토어에 등록한후
11시경에 본격 반영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eCPM 등은 노출할수가 없어서 17시 기준으로 스크린샷을 올려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사용할 타이밍이 아닌데....
이게 과연 맞을까 하는 의구심까지 드는 상황이네요. ㅋ
일단 광고는 전면광고로만 넣었습니다.
요즘 애드몹 수입이 안좋다고 하던데... 다른 분들의 상황은 어떠신지도 궁굼하네요.
감사합니다. 송출이라고 써서 아무래도 좀 오해가 있을수 있겠네요.
그냥 전면 광고 몇몇 부분 넣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까 eCPM 이 하락하는게 보여서 어느정도 선에서 안정화 될런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와 축하드립니다 전면광고에 사용자들이 거부감이 많던데 어떤 방식으로 넣으신건지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실례가 안된다면 DAU도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저도 사용자 입장에서 전면 광고 싫어 합니다.
그런데 배너나 네이티브를 넣으면 광고 효과는 별로 없으면서 오히려 해상도가 낮은 기종들에서는
마치 전부다 광고로 도배 된것 처럼 보이더군요.
덕지 덕지 누더기 같은 배너는 다 걷어내버리고 오히려 확실하게 화면이 전환 되는 부분에 전면광고를 배치 했습니다.
일부 거부감을 표출하는 분도 계시나 5초 정도는 기다려 줄수 있다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이번에 배운건 역시나 컨텐츠의 질을 올리면 광고 정도는 오히려 고맙게 여긴다는 결론에 도달했네요.
DAU는 평일 기준 1.5만 주말기준 2.5-2.8만 수준이라 평균 2만 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어젯밤 10시 경이면 아직 업데이트 절반 정도 밖에 안되었을테니 수익 더 늘어나겠네요. 성공적인 수익화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