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Nexus 10의 기능은 다소 Retina iPad와 겹치는 기능일 수 있습니다, 현재 Nexus 10은 국내에 판매치 않음으로 배송대행등 국외 구입을 통해 구매하여야 하는데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해도 iPad 4th GEN.보다 10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이러한 가격 차이에서 Nexus 10과 iPad 어느부분에서 10만원을 절감해도 iPad대비 부족함이 없는가에 대한 소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유용성에 관한 판단은 실제 사용하실 사용자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추가로 본 리뷰에 사용되어진 안드로이드 앱들은 Nexus One, Nexus S, Galaxy Nexus에 거친 안드로이드를 경험으로 도움되는 앱일 수 있는 반면 오랜 고착 사용으로 틀에박힌 구닥다리일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 '글로 써본 Nexus10 사용기
'를 먼저 읽어보시면 본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됩니다.


언박싱에서 몇몇 앱 사용 동영상

*HD1080p으로 재생하시면 간접적 체험이 배가 될지 모릅니다~

** Youtube에서 1080p가 되려면 32픽셀씩 모자르다며 720p까지만 변환이 되었어요 ㅠ -ㅠ

*** 재 업로드 완료~

 





 

PDF, Comic, E-Book을 즐기는 사용자

도서를 즐기시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300ppi라는 상업용 인쇄 품질의 고해상도를 보여줌로 미려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폰에서 사용 중에는 Repilgo Reader(유료앱)를 애용하였으나, 본 앱이 저사양을 위해 고품질 PDF를 처리하지 않아 가장 기본적인 Adobe Reader(무료앱)를 Nexus 10에서 사용중인데요. 고사양 디바이스에 맞도록 최적화 되어 있는지 고화질의 PDF와 빠른 처리가 장점입니다. 다만 PDF상 노트, 메모 등 부대 기능 지원이 아쉽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오스 시절의 최강 만화책 뷰어로 주로 ACV(무료) 군림하였으나 현재는 최신 OS에 최적화 오류가 있고 부대 기능이 미약하여 동일하게 무료앱인 PerfectViewer(무료)를 추천해드립니다. 저해상도 만화책을 Nexus 10에 맞추어 보아도 모자이크나 노이즈가 극소화 되는 좋은 뷰어입니다.

Ebook뷰어로는 Moon Reader Pro(유료)를 사용중에 있는데요. 등장시 버젼부터 지금까지 애용하고 있는 멋진 뷰어입니다. Epub, mobi, 등등 각종 포맷을 지원하고 있으며 테마부터 구성값까지 사용자에 입맞에 맞출 수 있습니다. 원하는 TTF 폰트가 있다면 /Sdcard/Fonts 폴더에 복사하는 것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오프라인 사전도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 인터넷 사전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이용이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1080p 이상의 동영상까지 지원하며 Nexus 10이 가로로 위치할 때 좌우 모퉁이 스피커가 발생시키는 스트레오의 분리감은 어두운 밤 가슴팍 위 나만을 위한 퍼스널 시어터가 만들어지는 기분입니다. 안드로이드의 OTG 기능을 이용하면 용량이 큰 영화는 USB메모리(등의 외부 스토리지)에 저장하여 사용해도 좋습니다. MXplayer(무료)를 이용하면 다양한 코덱의 동영상과 자막 그리고 뛰어난 부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관리자에게 좋습니다.
 



Nexus 10의 높은 해상도는 대부분의 원격 데스크탑에서 해상도를 줄이거나 늘릴 필요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RDP, VNC로 서버나 워크스테이션을 관리할 때 키보드를 감추지 않고 계속 된 작업도 할 수도 있습니다 (*가로 해상도가 1600미만의 경우).

   

웹브라우징이 주된 분들에게 좋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다양한 브라우져들이 존재하는데요, 웹엔진의 제약이 없기 때문 다양한 브라우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버에서 랜더링해주는 웹뷰어 방식이 아닌 풀브라우징을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모바일등을 이용하여 서핑이 가능하며, Adobe Flash의 컨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포토그래퍼들에게 좋습니다.

안드로이드의 OTG 기능을 이용하면 카메라의 USB인터페이스 또는 카드리더기를 통해 사진 리뷰가 가능합니다. PTP(iOS와 같이 카메라 소프트웨어 도움 방식의 임포트)이 아닌 MTP나 USB 호스트 기능을 이용해 원본파일 그대로 읽거나 쓸수 있습니다. Android 4.2(JellyBean)의 Gallery App(기본앱)은 놀라울치 빠르며 저의 메인 카메라인 니콘 D800의 3620만 화소 JPG 파일도 1:1크기로 리뷰할 수 있으며 효과, 프레임, 기울임, 크롭, 커브, 샤픈등의 후보정도 원본 크기로 저장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Nexus 10는 Standalone GPS로 Assisted-GPS 방식이 아님으로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해 있지 않더라도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관한 상세 내용은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이 것은 약간 억지로 끼워넣었지만..

  타블렛만으로 글 작성하기에 좋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보여드린 것과 같이 안드로이드에는 다양한 입력기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현재 본 리뷰의 텍스트 작성도 Nexus 10을 이용하여 작성 중에 있는데요. 세로로 들고 입력시 화면 반반으로 나뉜 키보드 배열이 편리함을 제공하며 가운데 위치 한 기능키로 커서 이동과 모두선택(A), 복사(C), 잘라내기(X), 붙여넣기(V)을 기능을 지원해 문서 편집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