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늦게 갑자기 불러내는 친구들... 자주 가던곳에서 만나면 상관이 없지만 간혹 잘 모르는 곳에서 만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면 늘 어딘지 찾아기기 위해 전화통과 한참을 씨름하죠. 

 

"어느역 몇 번 출구로 나와서~ 무슨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무슨 건물에서 골목으로 들어오고~ " 이렇게 난리를 쳐도 결국 친구 중 한명이 마중나옵니다.-_-;;;; 녀석들이 찾기 힘든곳에 모여 놓고서는 나더러 "넌 여기도 못찾아오냐?" 요롷게 약을 올립니다.-_-+

 

친구중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있다면 더이상 위치를 전화로 이야기 하지 말고 구글 지도 좌표를 문자로 보내달라고 해 보세요. 훨씬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답니다.^^


Map It! 구글맵으로 내 위치 알리기


 

Map It을 이용하면 상대방에게 내 위치를 구글맵 스크린 샷과 좌표를 전송합니다. 스마트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좌표로 나의 위치를 구글맵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마켓에서" Map It"이라고 검색하면 무료, 유료버전이 검색됩니다. 유료버전은 광고가 없고 무료버전은 광고가 나옵니다. QR코드 주소는 무료 버전입니다.


 

Map It을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대략적인 나의 위치를 검색합니다. 나의 위치를 더 정확하게 검색해 보겠습니다. "메뉴버튼 - Center"를 눌러 봅니다. GPS position(accurate)Network Position(fast) 두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GPS Position은 휴대폰의 GPS를 이용해서 비교적 정확하게 내 위치를 잡아줍니다. 반면 Network Position은 통신사 중계기를 기준으로 빠르고 넓은 범위로 내 위치를 인식합니다.


 

내 위치 혹은 상대방에게 알리고 싶은 위치를 지도에 표시 해보겠습니다. "메뉴버튼 - Add"를 누릅니다. 그럼 4개의 컬러로 된 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ed pin(빨간핀)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지도위를 터치하면 빨간색 핀으로 표시가 생깁니다. 

 

반드시 Pin으로 위치를 지정해서 상대방에게 전송해야 합니다. GPS로 검색된 내 위치 좌표 값은 상대방이 수신했을때 오류가 발생하여 구글맵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오는 길이 너무 복잡하거나 지름길이 있다면 상대방에게 경로를 그려줄 수 있겠죠?^^  "메뉴버튼 - Add"를 누릅니다. Start drawing을 눌러 지도위에 경로를 그리면 됩니다.


 

위치와 경로까지 지도에 그렸으니 이제 상대방에게 전송만 하면 되는군요. "메뉴버튼 - Send"를 누릅니다. Email, MMS, SMS 중에서 원하는 전송수단을 선택합니다. (Gmail로 보내려면 동기화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전송할 정보에 Google map Link와 Add address에 Off를 On으로 바꾸어 Send를 누르면 됩니다.


 

전 SMS를 선택해서 내 위치의 구글지도 링크 값을 전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mail과 MMS로 전송시 구글지도의 스크릿샷이 같이 전송됩니다.


 

전송되어온 구글맵 링크를 클릭합니다. 작업을 수행할 응용프로그램으로 "지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좌표의 위치를 "A"로 표시해 줍니다.


 

내 위치가 아닌 특정 장소와 가는 길을 검색을 통해서 알려 줄 수 있습니다. "메뉴버튼 - Center"로 가서 By address를 선택합니다. 검색창이 나오면 찾고자 하는 장소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통해 상대방에게 알려줄 위치를 찾았다면 Pin으로 위치를 표시하고 경로까지 그려서 상대방에게 Send를 통해 전송해 주면 됩니다. 상대방의 핸드폰에서는 "A"로 표시됩니다. 자신의 현재위치와 비교해가면서 목적지를 찾아 가면 되겠죠?^^

아래 사진은 Mail로 보낸 지도의 경로와 스크릿 샷입니다. 

 

 

이제 위치 설명하느라고 전화통 붙잡고 열변을 토하지 말고 구글지도로 내 위치를 보여주세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그리 어렵지 않죠?^^

 

리뷰 출처 : http://kuccblog.net/240

 

긴글 읽으시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손가락 운동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