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 입니다.

OpenGL과  OpenMAX 공부를 하고 있는데 OpenGL 과 OpenMAX는 안드로이드 보드(하드웨어)에서 지원을 해야만 가능한 건가요?

아니면 하드웨어 상관없이  오픈소스라서 그냥  소스를이용해서 프로그래하면 되는 건가요?

하드웨어 업체는 보드 상관 없는거다 라고 하는데요 알길이 없네요

 

한가지 더 여쭙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용 영상 플레이어들은 어떤 기술을 가지고 만드나요?

하드웨어 코덱을 이용해야만 부드럽게 돌아가는거로 아는데 가끔 플레이어 들의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사용에 체크하면

영상 화질이 오히려 떨어지는 것 같든데요...

고수님들 좀 알려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