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글 수 1,399)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만 받는 굿잡입니다.
피씨 C++ 소스를 안드로이드 용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 전용 파일들인 windows.h stdafx.h 등등을 안드로이드로 포팅하면 빼야하는데
이후에 이걸 어떤 파일로 대체해야 하나요?
즉 window.h 를 빼고나니 수많으 타입들이 없다고 아우성인데 이걸 어디서 조달해야 하는지? ㅠㅠ
예) INT, DWORD, atoi() 등등
이것들을 리눅스 파일들을 뒤져야 하나요? 아님 어디서 뒤져야 하는지,,,
짧고 막막한 질문이네요
짧은 조언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라도 부탁드려요
2013.02.06 15:27:38
먼저 답변 감사드려요 올린지 얼마 안됬는데
말씀을 듣고 나니 제가 뭘하는지 의문이 갑자기 ㅠㅠ
1. 윈도 프로그램 -->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을
--> 리눅스 프로그램으로 봐야 하나요?
--> 예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이고 리눅스는 4byte signed 변수를 허용하므로 사용 가능하다 식으로 생각해야 하나요?
즉 INT는 4byte singed 변수 라고 변경하는것이 옳다는걸 어디 기준에서 확인해야 하죠?
GCC에서 컴파일 되면 그냥 오케인가요?
아님 그냥 리눅스 해더 가져다 써야 하나?
아 무개념으로 시작해서 힘드네요 ㅠㅠ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window 와 linux 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자료형과 매크로 혹은 변수들이라면 linux용 gcc 등의 해더를 찾아보시고
아니라면 직접 포팅하셔야 됩니다. windows.h 등에서 필요한 것들을 빼서 따로 해더파일을 만드는 것도 좋겠죠.
예를 들면, INT는 4byte signed변수이고, DWORD는 4byte unsigned 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