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사 있어서 공유합니다~


polaris office에 폴라리스 키보드가 탄생했는데, 관련 SDK 기사 인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폴라리스 키보드에 탑재된 특허기술 FINE SDK 관련 기사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9&aid=0002486565&sid1=001 


" (주) 티니어 (TNEAR Inc)의 모바일 핵심 플랫폼 FINE SDK가 폴라리스 키보드로 탄생했다" 


--> FINE SDK는 모바일, 스크린 분야의 특허 등록된 플랫폼으로, 앱의 내부구조를 건들지 않고 키보드, 스크린으로 된 외부 구조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형태.


"유저의 만족도, 리텐션이 상승되어 이는 결국 수익 창출로 이어진다"


--> 앱의 키보드, 스크린은 그 앱으로의 이동을 더 쉽게 도와준다. 이는 리텐션의 상승으로 이어지게 되는 중요한 구조이다.


사진을 넣을 수 있는 키보드는 메모, 번역, 손글씨, 움짤 등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해 유저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하루에도 여러번 마주하는 핸드폰의 첫화면(스크린)에 나오는 정보는 앱으로의 이동을 유도하며, 필수적인 정보(날씨. 캘린더)등을 함께 제공해 이 역시 많은 유저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다국어 버전을 개발중에 있다"


--> 글로벌 버전의 SDK를 개발하고있다고 합니다. 


폴라리스 키보드가 뭔지 궁금해서 한번 사용해보고 있는데, 괜찮습니다. 사진을 넣을 수 있는 기능 외에


번역, 클립보드, 상용구가 괜찮더라구요. 특히 여러개를 저장할 수 있어서 사용하면 할 수 록 꽤나 편리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해당 SDK가 이미 100여개의 앱사와 제휴하여 함께하고 있으며 다수의 1000만 다운로드 앱에 이미 서비스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폴라리스와의 제휴로 더욱 상승세를 타게 될 것 같으니 지켜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