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이라고 할것도 아닌거 같은데..


opengl에서 한글 출력이 안되기 때문에 비트멥을 생성하고 canvas를 얻어서 문자열을 찍고 쓰는데요..


문자열 넓이를 구하는 것에서 여러가지 함수들이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정상 동작하지 않는 폰들도 있고 하더군요.


뭐 팁이라고 할 것도 없고 그냥 게임 좀 만들어 보신 분들은 아실 내용이지만


저도 결국 포기하고 메모리 스캔해서 넓이 알아냈습니다.


어차피 생성할 때만 한 번 하면 되니까 그렇게 느리지는 않더라구요.


혹시나 함수를 이용해서 문자열의 넓이를 알아내시려고 하시면 뭐 그런 제대로된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좋겠지만 아니면 포기하시길;;


제가 구형폰들하고 신형폰들하고 해서 폰이 8개 있는데 구형폰들에서 문자 하나의 넓이 받는


함수가 이상 동작하더라구요.(문자열 전체는 원래 이상하게 동작하는 것으로 알구요)


결국 우측 끝에서 부터 투명 픽셀이 아닌 곳까지 메모리 비교해서 넓이를 구했습니다.


뭐 어차피 배포해보시면 욕먹으면서 알게될 내용이지만 먼저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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