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2차원배열로 맵을그려줫는데 맵은그려졋는데
이동할때마다 화면을이동해줘야하는데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겟네요
그냥 2차원배열안쓰고 이미지로 맵햇을땐
canvas.drawBitmap(imgBack1, src, dst, null);
viewport로 이동으로했엇는데 2차원배열로 맵을그려주니 어떻게 이동할지 감이안잡히네요
초보라 많이힘드네요 게임은 자료도얼마없어서
카메라라는 개념을 사용해야 합니다.
CameraX, CameraY가 있다고 생각하고
모든 이미지를 출력할때 x-CameraX, y-CameraY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가령
카메라를 각각 CameraX = 10, CameraY = 10이라고 지정해주면 x-10, y-10 한것과 같은 효과가 있으므로
화면이 10,10위치로 이동한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실제 좌표는 x,y 값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변화가 없죠.
알려주신개념비스무리하게 만들어볼까 하던참이였는데 딱알려주셧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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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라는 개념을 사용해야 합니다.
CameraX, CameraY가 있다고 생각하고
모든 이미지를 출력할때 x-CameraX, y-CameraY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가령
카메라를 각각 CameraX = 10, CameraY = 10이라고 지정해주면 x-10, y-10 한것과 같은 효과가 있으므로
화면이 10,10위치로 이동한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실제 좌표는 x,y 값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변화가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