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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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에뮬레이터로만 작업을 하다가 오늘 처음으로 모토로이에 앱을 올려봤는데요..
UI가 많이 달라서 크기조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고나니 나중에 이 앱이 '모토로이 전용'이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더군요.
(이 상태로 에뮬레이터에서 다시 돌리면 완전 뒤죽박죽이 되네요 -_-;)
LinearLayout과 RelativeLayout을 사용하고 크기는 dip를 이용하고 있는데
그렇게 해도 margin 같은 부분에서 해상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컨트롤이 반복적으로 생성돼서 이 부분은 xml을 이용하지 않고
코드상에서 작성을 하고 있는데 이것도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뭐 모든 기기에 맞추는건 불가능하겠지만 최대한 범용성을 가지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UI가 많이 달라서 크기조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러고나니 나중에 이 앱이 '모토로이 전용'이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더군요.
(이 상태로 에뮬레이터에서 다시 돌리면 완전 뒤죽박죽이 되네요 -_-;)
LinearLayout과 RelativeLayout을 사용하고 크기는 dip를 이용하고 있는데
그렇게 해도 margin 같은 부분에서 해상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컨트롤이 반복적으로 생성돼서 이 부분은 xml을 이용하지 않고
코드상에서 작성을 하고 있는데 이것도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뭐 모든 기기에 맞추는건 불가능하겠지만 최대한 범용성을 가지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제 생각에 제일 좋은 예는
해상도 마다의 셋팅을 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에 나온 안드로이드 폰목록들을 보고 대략 5단계로 구분 한뒤에 ex 200~250 x 200~250용, 400~450 x 400~450용으로
셋팅값을 유동적으로 줄 수 있게 프로그램을 디자인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dip는 별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