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 신청 방법!
1. 팀원 전부가 온으프믹스 신청을 한다.
2. 참가 신청 페이지(클릭 시 이동) 팀 대표 1명이 참가 신청 페이지(신청 양식)을 작성한다.
신청 양식에 있는 팀원과 온오프믹스 신청한 팀원이 모두 일치해야 참가신청 완료!
◎ 참가안내
1. 대상 : 해당 권역에 소재한 대학의 학부생 누구나(해외 소재 대학 가능)
- VR/AR 과 홀로그램 등의 실감콘텐츠에 관심있는 대학생
- 실감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른 앱 서비스도 참가 가능
- 자퇴/대학원 소속은 불가
- 제주 지역 예선은 권역 상관없이 모든 권역의 대학생 참가 가능
(단, 해당 권역을 우선으로 접수 진행 : 접수 상황에 따라 타 권역 학생들은 접수 순서에 따라 접수 취소 될 수 있음)
2. 접수기간 : 2020. 6. 1(월) ~ 6.19(금) 13시까지 / 선착순 등록(권역별 최대 100명)
- 접수기간 종료 전, 조기 마감 될 수 있음.
3. 접수방법
① 사전에 팀을 구성하여 온오프믹스에 팀원 전원 등록 : 2인 이상 5명 이내
- 소속(학교/학과), 연락처 반드시 입력
- 온오프믹스상 팀원 전원이 신청이 모두 완료되지 않을 시, 참가신청서를 제출해도 선착순 등록에서 후 순위로 밀림
② 참가 신청 페이지(클릭 시 이동) 양식에 맞춰 작성
- 온오프믹스 신청 시 대기자로만 접수/ 참가신청 작성 완료 시 참가자로 확정
※ 온오프믹스 등록 및 참가신청 작성을 모두 진행하여야 접수가 완료됩니다.
※ 같은 권역 내 대학생들로 구성하여 해당 권역에만 참가(같은 권역 타 대학팀 연합 가능)
※ 권역 내 다양한 학교의 참가를 위해, 각 대학별 선착순 최대 15명/3팀만 접수가능
이후 신청팀은 동일 교내 취소자 발생 시 접수 순서에 따라 참가자로 전환(별도 연락)
단, 권역 내 대학 연합팀의 경우(각 대학별 1인씩 / 또는 1개교 인원이 팀원의 과반 이하일 경우) 무관
※ 제주 권역은 해당 권역을 우선으로 선발하되 여유인원이 있을 경우 지역 상관없이 추가 모집 진행
단, 타 권역의 참가자가 제주 권역 예선 참가 시, 반드시 본선도 제주 일정을 따라야 함.
※ 예선은 해당 권역 1회만 참가 가능(타 권역 : 제주 중복 참가시 모든 예선에서 자동 탈락 처리)
※ 예선 종료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 수상 시 팀원 전원 서명 必)
※ 실감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른 앱 서비스도 참가 가능
※ 위 상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 대회 일정
1. 예선(온라인 진행)
○ 예선 일정 : 2020년 6월 22일 ~ 2020년 7월 9일
- UX/UI 온라인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후 우수팀 최대 10개팀 선정
※ 권역별 신청 상황에 따라 본선 진출 팀 선정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팀별 “아이디어”의 창의성/구현가능성/시장성 등 전반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팀 선발
- 예선 제출 자료 : swkorea@swkorea.org 온라인 제출
- 교육 워크시트 :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 워크시트 작성 후 스캔본 제출
- 서비스 설명자료(한글 파일) : 양식은 추후 참가자에게 배포 예정
- 서비스 설명자료(한글 파일) 발표 영상 제출(2분 이내)
- 서비스 소개자료(PPT 또는 PDF) : 형식은 자유,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
예선 후 2개월간 개발 심화계획, 홍보 및 마케팅 계획 포함
2. 본선(8월말/권역별 진행/변경 가능)
- 예선 권역별 우수 10팀 : 예선 이후 해당 아이디어 개발 및 심화 내역에 대한 평가
- 최종 결선 진출 4팀 선정(선정팀 지원금 지급/권역별 최대 4팀 선정)
※ 코로나-19 및 권역별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도 있음
3. 최종 결선(11월/수도권/변경 가능)
- 전국 우수 20개팀이 모여 최종 결선 진행
- 사전에 스토어/마켓에 등록을 반드시 완료해야 함.
(마켓에 등록을 못할 경우 최종자료 제출시 사유를 적어 함께 제출)
- 최종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평가로 심사/우수팀 선정
- 타 대회 또는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됨(결선 종료 후 확인 될 경우 수상 취소)
◎ 참가자 혜택
1.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에게!!
- 기념품 제공
- 멘토링 및 UX/UI 온라인 교육 진행
2. 예선/본선
- 본선 진출팀/결선 진출팀 선정시 개발 지원금 지원(각 1회)
- 예선 참가확인증 발급가능(단, 전국 예선 종료 후 요청시)
3. 결선
- 최우수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 결선 진출 시 장려상 확보
※ 위 내용은 추후 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시상내역
- 최우수상(1팀/상장 및 상금)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우 수 상(10팀/상장 및 상금) : 학회장상
- 장 려 상( 9팀/상장 및 상금) :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이사장상
- 총 상금 5,800만원(개발지원금 포함)
※ 시상 내역은 추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유의사항
1. 컴퓨터 및 기타 장비를 지원하지 않음
2. 개발 플랫폼은 자유이며, 모바일 앱 뿐 만 아니라 IoT, 웹앱 등 제한 없음
3. 예선 종료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4. 본/결선 진출 시 반드시 예선의 아이디어와 동일하게 진행되어야 함
※ 초기 아이디어에서 수정/보완을 통한 심화 발전 외 다른 아이디어로의 변경은 절대 불가
5. 구체적인 예선 일정은 참가자 대상으로 메일 발송
◎ 문의
– 070-7525-0500 / swkorea@swkorea.org
◎ 페이스북
-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Hackat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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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 관 :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후 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대전보건대학교, 부산대학교, 제주대학교, 제주대학교 SW융합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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