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래간만엔 글을 올립니다.

항상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Bitmap 클래스를 이용해서 외부 png gif 등의 비트맵 파일을 불러드릴수가 있는데요.

그 반대로 Bitmap 클래스를 이용해서 png 나 gif로 외부 파일을 만들수가 있는지요.



출처 : http://hyena0.tistory.com/tag/안드로이드?page=3
public int WW,HH,SSTT; //Bitmap을 표시할 너비(WW),높이(HH),Stride(SSTT) 를 각각 나타낸다.
    
    private int[] createColors() {
     int W,H,ST;
     Bitmap bitmapOrg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fedor);//resource 밑에 drawable 폴더아래에 fedor 파일을 미리 넣어놓았다.
     //bitmapOrg에서 높이와 너비를 각각 구한다.
     H=bitmapOrg.getHeight();
     W=bitmapOrg.getWidth();
     ST = W+10;//너비보다 10크게 설정
     //transfer to public value
     HH=H;WW=W;SSTT=ST; //creatColors 함수에서 내부변수값을 외부변수로 저장한다.
     
     int[] colors = new int[ST * H]; //컬러 어레이를 생성 초기화
        
        for (int y = 0; y < H; y++) {
            for (int x = 0; x < W; x++) {
             colors[y * ST + x] = bitmapOrg.getPixel(x, y);
             //컬러 어레이에는 원본 파일의 각 픽셀 값을 가져와서 차례로 넣는다.
            }
        }
        return colors; // 컬러 어레이를 반환한다.
    }


위의 소스를 보면 각 비트맵을 읽어 들여서(H, W 이용) 비트맵에 getPixel 하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이런 형식으로 비트맵을 파일 입출력을 이용해서 외부파일로 만들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제가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것은

안드로이드에서 간단히 페인트해서 그림을 그린다음에 파일로 저장을해서
나중에 다시 실행하면 그 그림을 다시 읽을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