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코드 70라인, 작업 시간 1시간 30분
공짜니까 제발 바야바 엔진 좀 써보세요. 개발자한테 참 좋은건데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촬영 : 바야바 주연 : 바야바 손가락 감독 : 바야바 제작 : 바야바
http://bayabalib.com/xe/index.php?document_srl=10311
실험적으로 써보고는 싶은데 ios쪽이 아직 안나왔네요
라이센스쪽도 조금 걸리는부분이 있고 꽁자좋아하진 않지만 기업은 무조건200만원라이센스를 써야하니
경쟁엔진이라고 하면 유xx인데 그쪽엔진은 어느정도 완성된 형태인데 최소한으로 100만원 근처면 (2d플러그인 구매)
2d게임을 개발가능합니다. 매출이 많아지면 업그레이들 해야 하지만 접근성이 좋아요.
기업용 버전이 있긴 하지만, 유니티를 경쟁엔진으로 생각하고 있진 않습니다.
수십명의 유능한 개발자들이 개발한 엔진과 일개 1인 개발자인 제 엔진은 비교가 안되죠.
엔진의 용도나 퍼포먼스를 따지면 안드엔진이나 코코스엔진, 코로나엔진 정도가 있겠네요.
일단 바야바 엔진의 장점은 한국 사람인 제가 개발했으니 레퍼런스가 한글로 제공된다는 강점이 있겠고요.
예제 소스들을 제작해서 한글로 주석을 달아서 올리고 있으니 이것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현재 몇몇 업체에 라이선스를 판매했습니다만, 업체내 개발자들과 메신저를 연결해 기술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엔진 자체의 가격보다 제가 기술을 지원하고 어드바이스 해드리는 부분의 가격이 더해져 있는거죠.
유니티 엔진에선 이런 서비스는 기대하기 어렵지 싶어서 그 정도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또 매주 진행하고 있는 개발 세미나도 호불호는 있겟습니다만, 분명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써보시라고 권유하는 분들은 1인 게임 개발자들입니다.
기업의 경우는 냉정하게 판단해보시고 선택하시는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건 현재 2D 게임 개발 계획을 갖고 있으나 개발 기술이 부족한 경우,
개발자들도 경험이 부족한 경우, 상용화된 게임이 있는 엔진이면서 기술 지원을 받길 원하는 경우,
이런 경우에 바야바 엔진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인 개발자들은 무료이니 그냥 막 써주시면 좋겠고요.
수익 나서 다만 얼마라도 기부하시면 불쌍한 아이들 돕게 되서 좋고,
자기 자신에게 먼저 기부하겠다고 해도 뭐라 안하니까요. ㅎㅎ
바야바님 제가 게임쪽 개발은 전무하나 게임은 좋아하며 안드로이드 개발 경험은 있습니다.
원래 게임은 좋아하여 게임을 한번 개발 해볼가 하는 관심이 있습니다만
원래 바야바님 세미나에도 참석하려고 했지만 개인사정상 바뻐서 참석을 못했습니다.
뒤늦게 참석한다고 따라갈 수 있을련지도 모르겠고 해서 포기할가 했는데
바야바님이 이렇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세미나도 하는거 보니 저도 시도해 보고 싶은 욕구가 막 셈솟네요 ㅋ
9월달에 결혼식이 있어서 10월달 정도부터 바야바 엔진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늦게라도 게임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가요? ㅜㅜ
네...제 세미나는 엄청님처럼 처음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일반 학원 수업처럼 이어가는 수업을 지양하고, 그날 처음 오셔도 따라올 수 있는 방향으로 하고 있어요.
다만 리소스 제작에 꼭 필요한 게임 개발 툴은 초창기 1,2,3회 세미나에선 초반 1시간 정도 강좌를 했는데,
지금은 홈페이지에 메뉴얼이 어느정도 마련이 됐고, 툴 사용을 위한 동영상 강의도 올려놔서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4시간 동안 실질적으로 게임 개발을 하는데 필요한 내용만 가르치고 있어요.
엔진 사용자들이 올린 댓글을 소개해 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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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엔진보다 확실히 쓰기 편하게 되어있죠
생산성과 편리성은 최고라고 봅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툴의 자잘한 버그들이 아쉽습니당
64bit라 그런지 뻑나는 부분들이 많아서용ㅜ
타엔진에 비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해요.
가벼워서 생각대로 구현하기 쉽구요
툴이 최고로 먹어주는듯, 안드엔진에서는 툴이없어 칸에 맞춰 이미지를 그려야하고 자르고 써야한다.
레이아웃 잡는게 오래걸리는데 요 툴!! 연금술사!!! 시간단축이 엄청나요
저도 타 엔진을 써본적이 없어서 ㅋㅋㅋ 그렇지만.. 안드로이드랑 공부하면서 이것저것 새로운 개념들이 많던데 바야바엔진은 대학때 배웠던 C 기본만 알아도 연금술사로 그림 배치하고 프로그램에서 함수나 개념 몇개만 집어넣으면 뚝딱! 만들어지니
어찌 아니 쉽다 하겠사옵니까... 짱입니다. 흐.. 로그캣 보면서 무지막지하게 업데이트 하는걸 보고 있씁니다. 초당도 아니고 밀리세컨 초로 몇십장씩 화면에 뿌려대는지..
yuka
오늘 수고많으셨습니다 ㅎ
저희가 오히려 더 감사드려야 되는데 ㅎㅎ
평소에 안드로이드 개발팀에 있지만 게임이란 분야는 저희가 전혀 접해보지 못한부분이라서
팀장으로 있지만 후배들이 게임 부분에 있어 아이디어를 내면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
전혀 무지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조금이나마 알게 된 거 같습니다 ㅎ
원격으로 pc 제어나 db,web 연동 app 만 만들어본 저로써는 게임이란 분야가
되게 신기하고 재미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ㅎ
다음주에도 갈수 있으면 좋은 세미나 부탁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ㅎ
파티클 이란게 이런거군요 이쁘네요^^
이런 파티클은 텍스쳐 + GL Blending 효과를 활용한 부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