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모르는게 있어서요.

ListView 위에  이미지 및 텍스트로 된  내용들을 담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지와 텍스트 내용 모두 SQLite 를 이용하여  저장했고,  꺼내 오는것도 잘 확인됩니다.

문제는,,,  제가 정확히 모르고 넘어가는 것들이 많다는 겁니다.

궁금한 것들은 이렇습니다.

    1. SimpleCursorAdapter 를  사용하면, 그 내부에서  cursor 의 moveToNext() 등이 알아서 호출됩니까?

        SimpleCursorAdapter와  ListViewActivity를 사용한 예제들을 보면, 모두 moveToNext() 처럼 커서 옮기는 호출이
        없더라구요.

    2. 그런데, 제가  SimpleCursorAdapter 를 상속해서  커스텀 아답터를 만들었는데 ,,, 

        ( 커스텀 아답터를 만든 이유는,   getView를 오버라이드 해서  리스트 위에 이미지를 출력하려고 한겁니다. 출력은 잘 됩니다)

         커스텀 아답터를 사용하니까, 
           moveToFirst() 를 호출안하면 아무것도 안나오면서 프로그램이 죽더라구요.  ㅡㅜ

           그래서  setListAdapter() 를 호출하기 전에 moveToFirst() 를 해주니까, 나오긴 하는데  맨처음 레코드만 계속 나오구요.

           그래서,  커스텀 아답터 내부의  getView() 내부에서  항상  moveToNext() 를 호출하니까  이제 잘 나오는가 싶더니...

           리스트뷰를 위로 아래로  계속 스크롤하다보면 프로그램이 죽습니다.

정리하면, 질문이 결국,,,

    - SimpleCursorAdapter 는  디비쿼리의 cursor 를 넘겨주면,  자기 내부에서  moveToNext 등을 알아서 수행하나요?

    - moveToNext() 를   getView() 내부에서 호출하는것 이외에  뭘 더 해주어야  리스트뷰를 계속 스트롤 업/다운 해도 안죽을까요?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