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귀가지킴이 for women (남자분들 사용에 태클 걸 생각 없습니다~ ^^  내심환영~ )

분류       : LifeStyle

가격       : 무료(유료)

언어       : 한국어 지원, 영어지원도 생각중임

제작자    : 사월이(April)

지원버전 : 2.1 이상

스토어    : 안드로이드 마켓

상세정보 : http://aja00.tistory.com/5


 

안녕하세요? 사월이(April)입니다.

평소에 제가 필요했던 어플을 만들어 봤어요~

 

개발자로 있으면서 늦은 시간 귀가와 잦은 회식이 당연시 되었던 관계로 여자입장에서 항상 밤길에 집에 가는게 상당히 부담스러웠습니다.

 

멍하니 길을 걸어가면 캄캄한 골목길이 더 무섭게만 느껴져서 신랑에게 전화를 하며 집에가곤 했지만 그것도 한두번이지, 새벽마다 전화해서 잠을 깨우기가 미안해지기도 하고 자꾸만 저의 생활패턴과 직업에 태클 걸더군요. 나중에는 골목길에 혼자 전화기를 붙들고 별보며 통화를 하게 되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누가 보면 참 뻘쭘한 시츄에이션입니다. (밤길 여성범죄 통계에 보면 전화하는 여자들은 범행대상으로 안 삼는다고 하더라구요.. 금방 범죄사실이 노출되기 때문이죠. 나름 저의 밤길 노하우입니다.^^)

 

두번째는 밤에 혼자 택시를 타게 될 때입니다.

여자입장에선 밤에 혼자 택시 타는 것도 안심할 수는 없죠.

회사동료들이나 친구들과 술을 마시면 자주 택시를 타게 되는데, 집에 가는 동안 졸지 않을려고 정신을 바짝 차려도 밀려오는 졸음은 정말 참을 수가 없더군요. 택시기사님이 집 근처와서 자는 절 깨울때면 정말이지 창피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합니다. 나름 저의 호신 방법으로 항상 택시를 타면 지인들에게 제가 택시를 탔다는 사실과 귀가중 이라는 멘트를 택시기사님이 확실히~ 들을 수 있도록 전화로 얘기하곤 하죠. 이 방법도 전에 홍대 여대생 납치사건때 피의자가 택시 탑승 후 전화통화를 하지 않은 사람들만 범행대상으로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제가 자주 써먹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귀가지킴이 for Women” 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기능은?


** 아래 설명은 유료버전 기준입니다. 무료버전은 음성기능과 응급모드 기능이 제외 되었습니다~

     큰 덕을 보자는건 아니고 앱을 개발하는데 투자된 폰비용만이라도 건졌으면 좋겠습니다. ^^;;

     들인 시간과 노력은 자아만족이라 치더라도 물질적인 보상도 살짝 기대되는게 인지상정인지라...  




예약전화 기능이 있어 적당한 시기에 주변인들을 속여 전화통화하는 양 위기를 모면할 수 있습니다.

-        활용예 : 늦은 귀가길, 불필요한 회의탈출, 머물고 싶지 않은 회식자리 등

 

 

☺ 혼자 통화하는 어색함을 없애기 위해 전화통화 시 사용할 음성을 녹음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매 통화시마다 다른 음성파일 재생이 가능합니다.

-         활용예 : 회식자리에서 부모님이 호통치는 소리, 아기 우는 소리가 전화기 너머로 들려오면 효과 100%입니다. 주변사람들이 어서 들어가라고 떠밀어 줄 겁니다.

 

안심전화 기능이 있어 택시 탑승시 위치추적기능이 작동됩니다. 그리고 설정해 놓은 시간마다 전화가 걸려오고 특정회수이상 무응답시 자동으로 귀가지킴이로 등록된 지인들에게 응급SMS문자와 현재 이동중인 경로가 메일로 전송됩니다.

-         활용예

1.       택시탑승 후 전화가 걸려오면 큰 목소리로 탑승사실과 귀가예정시간을 택시기사님이 인지할 수 있도록 복창한다.

2.       이제 살짝 졸음을 즐겨도 된다. 매시간마다 전화기가 울어줄 것이기 때문에 그때마다 깨서 어디쯤 왔는지 귀가지킴이 지도로 트랙킹 정보를 확인해서 택시아저씨가 길을 돌아가고 있는지, 엉뚱한 곳으로 나를 데려가고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분위기가 수상할 경우 재빨리 위치전송 버튼만 클릭하면 현재 이동중인 경로가 지킴이들에게 메일로 전송된다. 버튼을 클릭할 수 없는 상황이어도 상관없다. 내가 안심전화를 받지 못하면 귀가지킴이가 지킴이들에게 응급상황을 알리고 위치정보를 전송해 줄 테니까~

 

 메인화면.jpg귀가지킴이등록.jpg통화중화면_April_모자이크.JPG트랙킹메뉴.jpg

  

 

 

** 보다 자세한 설명은 http://aja00.tistory.com/5 를 방문해 주세요~.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악플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초반부터 기죽기 싫어요... T.T

 

 


마켓 다운로드 링크

qrcode

 

 

P.S 관리자님~ 게임/앱 소식 게시판으로 이동 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