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우리가 자장면을 먹을때 단무지를 같이 먹죠? 뭐 맛의 궁합만 따져도 자장면에는 단무지가 딱입니다.

 

하지만 소화 측면에서도 자장면과 단무지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우리가 무우가 밀가루 음식의 소화를 돕는다는 놀라운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또 느끼할 수 있는 자장면에 단무지 몇 잎 베어물면 느끼함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우리 돼지고기를 먹을때 새우젓에 찍어 먹는 이유도 그것입니다. 이렇게 음식마다 제각기 궁합이 있습니다. 음식궁합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자칫 몸에 해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올바르고 건강한 식단을 만들기 위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음식궁합을 알아봅시다.

 

 

음식궁합은 Tstore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도 472kb로 부담없는 크기 입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새창)에서 로그인한 후에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음식궁합은 채소, 생선해물, 고기, 곡물, 과일견과류, 양념 이렇게 6가지의 카테고리별로 음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잘맞는 음식 궁합과 잘맞지 않는 음식궁합의 정보를 제공하며 그에따른 효능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음식목록을 "가나다순"으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제가 좋아하는 쇠고기는 어떤 음식과 궁합이 잘맞는지, 맞지 않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음~ 쇠고기는 팽이버섯, 들깻잎, 참기름, 황기와 같이 복용하면 좋군요. 배, 무, 파인애플, 키위는 쇠고기를 부드럽게 해주고 말입니다. >ㅁ<;;


대신 부추와 버터는 서로 궁합이 맞지 않네요 0ㅁ0;;;

 

근사한 저녁식사를 집에서 준비한다면 메인음식과 걸맞는 음식들을 "음식궁합"어플을 통해 쭉 살펴보는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어떤 재료를 구입해야 하는지도 손쉽게 알 수 있구요. 별도로 재료를 메모할 필요 없이 "음식궁합"만 설치해서 들고가면 되겠습니다. 음식궁합으로 건강한 밥상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