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어에서 유료앱 다운로드 랭킹 상위에 올라가는 방법 알려 드립니다.

[ 노출 증가 ]
어느 마켓에서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앱이 얼마나 자주 유저들에게 노출되느냐에 따라 다운로드 수는 달라지게 됩니다.
앱에 버그가 있어서 수정하거나 대응 기종이 늘어나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고,
앱 자체는 전혀 변경없이 업데이트만 계속 합니다.
그러면 "최신업데이트"에 앱이 노출되게 되어 한명이라도 더 다운로드 받게됩니다.  
* 현재 티스토어에는 "신규앱"과 "업데이트앱" 구별이 없이 모두 "최신업데이트"에 보여집니다.

[ 가격 조정 ]
1. 앱의 판매가격을 1,000원이라고 할 때
2. 오픈과 동시에 [할인]을 해서 앱 가격을 1원으로 합니다.
3. 어느 정도 다운로드 수가 누적된 시점에서 가격을 정상으로 되돌립니다.
4. 그러면 그 때 이후로는 이미 다운로드수가 많아져 있기 때문에 상위에 랭크되어 있고,
처음 보는 유저들은 "좋은 앱이니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1000원 주고 받았겠지" 생각하게 되고 다운 받습니다.
5. 적당한 시기에 2번으로 돌아갑니다.
* 현재 티스토어에서 가격하한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1원도 가능합니다.

[ 무한 댓글 ]
얼마 전 티스토어 시스템 개선이 있었습니다. 개발자가 자신의 앱에 댓글을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이 댓글에 질문이나 상담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유저들에게 답변이나 공지하는 내용이 아닌, 유저인 척 하고 댓글을 지속적으로 답니다.
그러면 "댓글 Best" 앱으로 올라가게 되어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현재 티스토어 댓글란은 개발자라고 따로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꼼꼼히 보지 않으면 유저인지 개발자인지 모릅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업계에선 공공연한 스킬이 몇가지 더 있으나 다 공개하면 출혈이 크므로 이쯤 마무리 하겠습니다.
위 노하우들은 이 곳 안드로이드펍에만 공개하는 것입니다. 다른 곳에 퍼가시거나 티스토어에 신고하지 말아주세요.

*P.S: 진정한 개발자라면 행간을 읽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