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검색해보니 서비스를 이용하여 소켓을 연결하면

액티비티간의 이동사이에도 소켓의 연결이 유지된다고 하는 글을 보았는데요

저도 서비스에서 소켓을 연결하고

홈키를 눌러서 액티비티를 빠져 나온 후
(bindService를 이용하여 서비스는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Service의 onDestroy에서 Socket.Closed()를 호출하는 구조)

10초 정도 후에 다시 서비스를 바인드 하여 Socket.write()를 호출하면

Broken Pipe 익셉션이 발생 합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보낼것이 없는 상태에서도 Socket.write()를 하고 

실행을 하니 Broken Pipe 익셉션은 사라졌지만 뭔가 찜찜한데요

이렇게 일정시간 계속해서 Socket.write() 하는 방법 외에는 

방법이 없나요?